한 권으로 끝내는 방학 숙제 - 숙제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신나는 책가방 1
숨바꼭질 지음, 공덕희 그림 / 밝은미래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 <위기탈출넘버원>시리즈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밝은미래출판사에서

이번에도 아이들을 위해 멋진 책을 선보였다.

그것은 바로 <한 권으로 끝내는 방학숙제>

아이들에게 달콤한 시간 방학.

그런데 그 방학의 최대 적이 있다면 바로 방학숙제이다.

나도 그랬고 지금 나의 아이에게도 방학숙제는 그리 달갑지 않은 존재이다.

방학숙제를 마치는 요령도 다양하다.

방학초기에 다 끝내기, 하루하루 조금씩 차근차근 하기, 방학 끝날무렵에 모조리 끝내기.

하루하루 조금씩 하는 모범생형이 아니었던 나는 방학이 끝날무렵 숙제를 몰아서 하느라 힘들었다.

일기같은 경우, 날씨 때문에 힘들었다.

물론 지금같으면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날씨도 알겠지만 그때는 어려웠다.

 

그리고 이제 나는 그런 숙제의 틀에서 벗어나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나의 아이가 학생이되면서 나도 함께 학생이 되었다.

아이의 일과에 맞추게 되고, 아이의 시험에 같이 긴장하고 아이의 숙제가 나의 숙제가 된 지금이다.

그래서 아이의 방학숙제역시 내 몫이 된 느낌이다.

처음 아이를 학교에 보낸 입장에서 방학숙제는 어렵게만 느껴졌다.

 

요즘 숙제는 우리때의 독후감의 차원을 넘어선 독서감상문을 원하고

단순 기행문의 차원을 넘어선 현장학습 보고서를 원한다.

그런 형식에 잘 맞추고 멋진 과제를 완수해내는 것도 힘든 일이다.

아이와함께 방학숙제라는 틀에서 머리아픈 요즘이다.

그런 엄마에게 그런 아이에게 이 책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다.

 

 

 



 

이 책에는 숙제에 관한 많은 것이 담겨 있다.

방학의 시작부터 꼭 해야하는 생활 계획표 짜기부터 주어진다.

다양한 계획표의 틀을 제공해주고 있어 도움이 된다.

재미있게 일기 쓰기, 속담 책 만들기 등 다양한 활용 예를 제시한다.

그리고 신문활용, 이야기 만들기, 페품활용한 만들기 등의 아이디어도 제공하고 있다.

식물관찰, 문화재 책 만들기, 가족신문 만들기, 나만의 동시집 만들기, 견학보고서 등 다양한 숙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숙제를 하다가 막막할 때 이 책의 내용을 토대로 하다보면 답답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숙제를 재미있게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숙제가 지루하고 하기싫은 것만이 아니라 이렇게 함으로써 즐거운 숙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고 다른 숙제형식을 만들어낼 수 있어서 특별한 숙제가 된다는 장점도 있다.

이렇게 이 책을 활요하여 숙제를 하면 아이의 숙제는 백점만점 숙제가 될 것이다.

 



 

부록 또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학부모 가이드, 독서목푝표, 나의 생활계획표, 일기글감 50, 사진 자료-문화재, 꽃사진 등 유익한 정보가 가득하다.

일기를 쓰면서 아이가 주제 때문에 고민하는 일이 많다. 그럴때 여기에 나열된 일기 글감을 알려준다면 아이의 일기쓰기도 재미있어 질 것이다.

 

이렇게 방학의 스트레스 방학숙제를 즐겁게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책.

초보학부모라서 힘들다면, 방학숙제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이라면 이 책을 통해 즐거운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2-01 2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