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가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 부모만 모르고 있는 아이의 스포츠 잠재력을 찾아라
21세기교육연구회 지음 / 테이크원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스포츠가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책 제목부터가 나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엄마가 된 이후로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많은 것을 해주고 싶은 엄마이기에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무엇보다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바라기에 이런 책이라면 서슴없이 읽게 된다. 그리고 바라본다. 아이를 위해 내가 조금이라도 변하고 아이에게 도움이 되기를...


이 책은 아이와 스포츠와의 관계를 잘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스포츠는 왠지 다른 사람이야기로만 생각하던 나에게 많은 가르침을 준 책이다.

우리 아이에게 어떤 특별한 스포츠 교육을 시켜 스포츠 스타로 키우기 위해 이 책을 선택하지는 않았다. 아이의 신체발달과 두뇌바달을 위해 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이란 판단에서였다. 하지만 이 책은 그 이상의 것을 선물해주었다.


1장에서는 스포츠 공부 효과 정보 파일이란 주제로 다루어졌다. 다양한 전문가들이 운동이 아이들에게 왜 필요한지 알려주고 있다. 아이의 신체 발달을 떠나서도 두뇌발달에도 운동은 꼭 필요한 것이었다. 과거 공부 못하는 아이들이 선택하는 것이 운동이었다면 이제는 아이들의 학습을 위해 운동이 필수적이란 이야기다. 그리고 아이들의 인성발달에도 스포츠가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이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니 솔깃하고 아이의 인성발달까지 도움을 받으니 정말 바람직한 방법이리라.


2장에서는 취미의 스포츠, 진로의 스포츠란 주제로 다루어졌다. 이 부분에서는 진로때문에 혹은 취미로 스포츠를 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다루어진다. 야구로 서울대 수시 합격, 플래그풋볼 국가대표, 약시 고치려 시작한 테니스가 운명을 바꾼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온다. 읽으면서 전혀 몰랐던 새로운 정보를 얻었음에 무척 기뻤다.

 

다양한 스포츠의 직업세계, 우리 아이에게 맞는 스포츠 종목에 대한 안내도 해주고 있어 읽어보면 도움이 된다.


3장에서는 스타의 감독이 짚어주는 스타의 성공 포인트란 주제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류현진, 박태환, 김연아 등 다양한 스타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우리가 잘 하는 스타들의 이야기에게 더욱 공감이 되고 우리가 몰랐던 그들의 성공스토리를 보면서 우리 아이도 이런 스타들의 모습을 닮아가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지막 4장에서는 스포츠 교육 육하원칙 실전가이드를 제공한다.

축구, 야구, 골프, 수영, 스케이트 등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안내서 역할을 한다. 그 스포츠가 어떤 아이들에게 맞을까, 언제 시작하면 좋을까,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 무엇을 배울까, 어떻게 가르치나, 왜 ~~인가 등 육하원칙에 맞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진정으로 아이의 재능에 맞춘 스포츠를 찾았거나 찾고 있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지금까지 스포츠에 대해 가지고 있던 편견을 버릴 수 있었다. 이 책을 덮으면서 당장 우리 아이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주는 것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운동과 공부와의 상관관계도 꽤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 아이가 운동을 배우는 과정에서 얻는 다양한 이점에 대해 생각하니 운동이 정말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 아이를 스포츠 스타로 키울 생각은 책을 읽기 전이나 후나 변한 것은 없다. 물론 뛰어난 재능이 보여 유명한 스포츠 스타가 된다면 말릴 생각도 없다. 하지만 아이의 학습, 성격, 신체발달 등 긍정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스포츠가 도움이 많이 된다는 것을 배웠기에 이제 아이와 함께 실천을 할 일만 남았다.

아이의 미래를 위해 엄마들은 정말 많은 고민을 하게된다. 나처럼 스포츠는 배제한 엄마라면 이 책을 꼭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