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잘 읽는 아이로 키우는 독서놀이법 - 개정판 독서력 향상을 위한 책읽기 프로젝트 2
이용.이은주 지음 / 즐거운상상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어려서는 다양한 책도 읽어주면서 다양한 이야기도 나누고 독후활동도 진행하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자라면서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아이들과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거나 독후활동을 하는 기회가 많이 줄어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들이 책을 어떻게 잘 읽고 있는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아보기도 쉽지 않지요.

무엇보다 어떤 식으로 아이들과 책에 대해 생각을 나눌 수 있을지, 엄마들의 아이디어가 부족해서 더욱 그런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런 엄마들의 고민을 덜우줄 고마운 책, [책 잘 읽는 아이로 키우는 독서놀이법]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책 일기를 할 수 있는 지침서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쉽게 따라해볼 수 있고, 아이들과 많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고마운 책이지요.





 

즐거운 책읽기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다양한 독서놀이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을 이용해서 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어떻게 할지 몰라 못한다는 말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략활용 글쓰기를 통해 직접 아이들과 문제를 해결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예시를 활용하여 다양한 책을 가지고 활동을 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전 독서놀이법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예를 들어주고 있습니다.

실제 책을 적용해서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해 볼 수 있는 예를 들어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어, 다른 책을 가지고 응용해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책을 토대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독서놀이를 해보았습니다.

독후활동이라는 딱딱한 표현보다 독서놀이라고 하니 더욱 부드럽고 좋은 것 같습니다.

 

초성을 가지고 단어맞추기를 해보았습니다.

싱글벙글 웃으며 단어를 적어나가는 아이를 보니 흐뭇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빠진 낱말 채워보기를 했습니다.

아이가 재미있게 읽은 책을 가지고 빈 칸을 만들어 아이가 직접 이야기를 꾸미도록 해본 것입니다.

다양한 상상을 동원하며 즐겁게 이야기를 꾸며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시 바꾸기도 해보았습니다.

비슷하지만 다른 동시로 탄생했습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짧은 시간을 이용해 아이와 다양한 활동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도 즐거워하고 엄마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런 다양한 독서놀이를 통해 아이의 책 읽기가 더욱 즐거워지고, 다양한 사고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