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독립전쟁 세계 석학들이 뽑은 만화 세계대역사 50사건 8
이주천 지음, 최익규 그림, 손영운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이라는 나라를 생각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드나요?

강대국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지요.

지구촌에서 막강한 힘을 자랑하는 미국이라는 나라는 누구나 인정하는 강대국입니다.

그런데 그런 미국을 살펴보면 그리 긴 역사를 가지지 않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나라가 어떻게 세계대국이 되었는지 참 신기한 일이지요.

그런데 미국의 독립과정을 살펴보면 그것이 우연만은 아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의 독립에 대해 알 수 있는 책 미국의 독립전쟁을 통해 미국이란 나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주니어김영사의 제대로된 세계대역사 시리즈 8권이 바로 미국의 독립전쟁을 다룬 내용입니다.

제대로 된 세계대역사는 생생한 역사 공부의 길잡이, 제대로된 세계대역사를 배울 수 있는 그런 책입니다.

만화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읽기에도 좋은 그런 책입니다.

권장대상이 초등 5학년부터 청소년까지 이지만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도 무난한 그런 책입니다.

물론 저학년아이들은 다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이런 일이 있었구나! 정도를 알고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반복하여 읽고, 고학년이 되면서 자세히 배우면서 읽은 내용을 토대로 역사적 지식을 쌓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의 독립과정을 만화로 생생하게 표현하고 역사의 내용을 꼼꼼하게 잘 다루고 있어서 정말 제대로된 세계대역사를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대략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역사적 과정을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제대로 된 세계대역사 미국의 독립전쟁을 통해 미국의 독립전쟁 과정은 물론 역사적 배경, 미국이라는 나라를 이해하는데까지 광범위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총 10장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하나의 장이 끝날 때마다 그 내용을 따로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만화로 읽은 부분을 다시 정리해서 읽으면서 2번 학습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미국의 독립전쟁 주요일지를 제공해주고 있어 요약해서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독립전쟁]을 통해 미국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뿐 아니라 다양한 세계 역사를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주니어김영사의 제대로된 세계대역사 시리즈를 적극 추천합니다.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꼼꼼하게 세계 역사를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