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고 타면 안전해요 - 교통사고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ㅣ Safe Child Self 안전동화 2
최승필 지음, 이경희 그림 / 소담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을 키우면서 늘 안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요.
어려서는 집안에만 있거나 외출을 해도 늘 어른과 함께 하기에 덜 걱정을 하지만
자라면서 혼자서 외출하거나 밖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기에 안전에 대한 걱정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어요.
그런 아이들에게 안전에 대해 말로 해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책을 통해 알려주면 더 잘 이해하고 생활에 실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고 타면 안전해요]가 바로 그런 책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교통사고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알고 타면 안전해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고 내 아이를 지켜주고, 아이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다양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안전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짧은 이야기가 담겨있어 이야기를 읽으며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걷기, 횡단보도 건너기, 전철, 버스, 자동차 타기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들이 밖에서 생활하면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경우의 예를 들어주고 있어 실생활 적용이 가능한 그런 책입니다.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이야기를 해보거나 실제 연습을 해보면서 안전을 몸으로 느끼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코너도 있습니다.
아이스스로 대답하고 함께 연습해본 것이기에 실천하는 방법을 더욱 잘 기억할 것입니다.

어떻게 실천하고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길을 걸을 때는 차와 마주보며 걷기, 뛰건 장난치거나 딴생각하지 않기 등 주의할 점등을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부록에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10가지 사고 유형과 예방법, 우측통행이 안전한 이유, 손드는 이유와 손드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교통안전 십계명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는 것이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최선의 방법임을 생각하며 부모의 바른 실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줄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많은 생각을 해보고 연습을 해보면서 아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의식을 심어주고, 아이들의 행동을 바로잡아 줄 수 있습니다.
작은 실수가 큰 사고를 불러올 수 있기에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지만 그 안전은 그리 어려운 것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실천에서 가능한 것입니다.
그 작은 실천을 가르쳐주는 고마운 책 [알고 타면 안전해요]
아이와 함께 자주 읽으며 아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바른 생각, 실천을 심어주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