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용린 교수님의 행복한 도덕학교
문용린.길해연 지음, 추덕영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문용린 교수님의 행복한 도덕학교는 <정약용책배소>라는 도덕개념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정약용책배소는 정직, 약속, 용서, 책임, 배려, 소유라는 6가지 도덕개념을 말하는 것입니다. 합창대회에 나가는 행복교실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이 6가지 도덕개념을 이해하고 중요성을 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아이들이 선생님의 권유로 합창대회에 나가면서 연습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다른 성격의 아이들인 만큼 다양한 일들이 벌어지고 친구와의 사이에서 오해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함께 생활하면서 정약용책배소의 소중함을 하나하나 익혀 나가게 되면서 서로 하나가 되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아이들이 문제가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마다 운동장에 있는 우체통에 편지를 넣으면 답장을 받게 됩니다. 그 답장에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교훈을 잘 담아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아이들의 이야기와 아이들의 편지, 그리고 답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6가지 도덕개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딱딱한 도덕책이라면 아이들이 읽기 지루할테지만 이 책은 이야기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으면서 도덕개념을 저절로 익힐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는 그런 책입니다. 정직, 약속, 용서, 책임, 배려, 소유라는 6가지 도덕개념은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꼭 알고 실천해야할 개념입니다. 물론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중요한 개념일 것입니다. 그런 것을 잘 알고 실천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이 바르게 살아가길 원하는 부모라는 이 책을 아이들에게 읽게 해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