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어휘의 달인 4단계 2-2 과정 : 수학/바른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가 학교에 들어가면서 다짐한 것이 있다면 공부스트레스를 주지 않겠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학부모가 되니 그 다짐이 결코 쉬운 것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저도 모르게 입에서는 공부하자, 너는 놀기만 할래? 이런 만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적어도 초등학생 때는 아니 2학년 때까지만이라도 놀게 해주고 싶은데 현실을 생각하면 그게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아이가 벌써 2학년 2학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제일 먼저 한 걱정은 바로 어떤 교재를 사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학부모라는 사람은 어쩔 수 없나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선택한 교재 중 첫번째로 선택한 교재는 바로 [어휘의 달인] 이었습니다. 1학기때도 만나본 교재이고, 아이가 정말 좋아한 교재이기에 망설임없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다른 교재는 엄마가 먼저 공부하라고 권유해야 아이가 교재를 펼칩니다. 하지만 어휘의 달인 만큼은 엄마의 권유 없이 아이스스로 찾아서 하는 교재입니다. 

"엄마, 어달(어휘의 달인을 그렇게 줄여서 말하는 아이입니다^^:) 풀게요~" 하면서 스스로 교재를 펼쳐들고 보는 아이를 보면 정말 흐뭇하기만 합니다. 다른 교재도 그렇게 공부하면 좋겠다는 욕심을 부려보기도 하지요.

 

교과서 어휘의 달인 4단계 -2 과정은 국어, 수학/바른생활/슬기로운생활/즐거운생활 이렇게 2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수바슬즐의 표지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의 표지 디자인입니다. 단순히 매끄러운 표지가 아니고 입체감이 있는 표지디자인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어휘초보에서는 이렇게 중요 어휘에 대해 설명을 해줍니다. 영어나 한자로 그 어휘를 표기하는 것을 가르쳐주기도 하고 예문이나 그림을 통해 쉬운 이해를 돕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이 만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화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부분입니다. 만화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읽어보면 재미도 있고, 배우는 어휘에 대해 알 수 있는 내용이기에 도움도 되는 부분입니다.

 






 어휘 초보부터 달인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어휘를 확장시키는 영역도 있고, 스펀지를 통해 상식을 익히는 부분, 퀴즈를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어휘 놀이터처럼 재미있게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를 익힐 수 있는 내용도 있어 도움이 됩니다. 학교시험 기출문제를 통해 학습한 어휘가 들어간 문제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어휘를 익히면서 다양한 것을 함께 학습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자 공부방은 거의 모든 과목에 들어있는 내용입니다. 어려운 한자를 익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속닥속닥 수학이야기, 톡톡 공부방처럼 각 과목에 맞게 다양한 정보를 주는 내용도 있습니다.

 

어휘를 익히는 교재라 해서 딱딱하고 재미없는 교재만을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산입니다. 이처럼 재미있고 알찬 내용의 교재이기에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아이들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익히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어휘는 생활속 대화의 기본이 되고 독서를 하는 기본이 되는 것은 물론 모든 학습의 기본이 디는 것입니다. 그런 어휘가 부족하다면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더 많은 어휘를 제대로 아는 아이가 결국 공부도 잘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교과서 어휘의 달인은 우리아이를 스스로 공부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더 많은 어휘를 더 정확하게 아는 지혜를 가르쳐 주는 그런 고마운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