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드맵 영재수학 1과정 디오판토스편 - 영재교육원 실전 트레이닝 ㅣ 초등 로드맵 영재수학 2016년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로드맵 영재수학]이라는 교재의 제목이 왠지 기분좋은 교재이다. 꼭 영재가 아니어도 이 교재로 공부하면 영재가 된 듯하고, 영재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교재의 제목부터 자신감을 향상시켜주니 고맙다.

로드맵 영재수학 1과정은 피타고라스편, 디오판토스편, 페르마편, 가웃스편 이렇게 4단계로 이루어져있다. 이 교재는 디오판토스 편이다.

디오판토스편에서는 네 수로 가르기, 길을 찾아라!, 셀로판지 합치기, 구슬 놀이, 서울의 지하철 등 12단원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그런데 단원의 제목이 참 재미있고 쉽게 다가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풀 수 있다. 그리고 꼭 순서대로 문제를 풀지 않고 원하는 단원을 먼저 선택하여 풀어도 부담이 없는 그런 교재이다.
구슬 놀이 문제 같은 경우 실제 구슬을 가지고 문제를 푼다고 생각하고 해결하면 쉽고 재미있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그런 문제이다. 아이들이 수학공부를 한다는 생각보다 재미있는 퀴즈를 해결한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 같다.
서울의 지하철 단원은 실제 서울의 지하철 노선을 몰라도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이다. 아주 색다른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문제는 보통 누구와 누구 사이에 몇 명이 서 있나? 이런 식의 문제를 많이 풀어본 아이들에게 새로운 문제로 다가올 것이다. 문제를 읽으면서 여러 가지 상황을 생각하며 해결해나가야 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사고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 외의 다른 모든 단원도 아이들의 사고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선생님의 꼼꼼한 해설이 들어있는 정답 및 해설>은 정말 꼼꼼한 해설이 들어있다. 설명을 글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화살표나 다양한 표시를 사용하여 하고 있어 실제 선생님에게 지도를 받는 듯한 느낌이 드는 해설집이다. 이런 꼼꼼한 해설집도 마음에 쏙 든다.
로드맵 영재수학이라는 교재를 알고 바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교재를 보고 정말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길 잘 했다고 생각했다. 아이도 좋아하고 아이를 가르치는 엄마가 보기에도 기분 좋은 교재이기 때문이다. 아이도 엄마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교재가 아닌가! 이제 1과정의 시작이지만 한 과정 한 과정을 즐겁게 학습하다보면 어느 새 6과정을 마치고 수학영재로 한 발짝 다가선 아이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좋은 상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