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 Basic 1
키출판사 부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엮음 / 키출판사 / 201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영문법이라니 정말 자신만만한 제목이다.

그래서 더욱 호기심이 생기고 영문법공부를 해보고 싶어지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학생들에게도 영어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주고 자신감을 가지게 해주어서 영어공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도와주는 제목이다.

영문법은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인데 절대로 틀릴 수 없도록 도와준다니 기대를 하게 된다.

 

 

이 책은 제 1권으로 문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주어와 동사>를 주제로 다루었다.

이 책은 7STEP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STEP0은 각 stage에서 배울 영문법의 핵심을 간단명료한 설명과 예문으로 익히는 단계이다.

STEP1은 둘 중에 하나 고르기 문제와 같이 쉬운 문제를 통해서 STEP0에서 배운 내용을 문장에서 확인하는 단계이다.

STEP2는 보기에서 찾아쓰기, 연결하기 문제 등으로 문장 학습을 위한 준비단계이다.

STEP3은 바꿔 쓰기 문제 등으로 문법에 맞게 간단한 단어를 직접 써보는 단계이다.

STEP4는 연결하고 문장 완성하기 문제 등으로 완전한 문장을 직접 쓰면서 익히는 단계이다.

STEP5는 바르게 고쳐쓰기 문제로 가장 많이 틀리는 영문법의 포인트를 연습하는 단계이다.

STEP6는 6지선다형 객관식문제로 여러 문장을 객관식 지문 속에서 비교하며 학습하는 단계이다.

STEP7은 앞 단계에서 충분하게 훈련한 문장을 직접 writing하는 단계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

우선 책이 너무 복잡하면 공부하기 전부터 지치는 부분이 바로 영문법이다.

그런데 이 책은 우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여유가 생기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간단한 설명속에 핵심내용이 들어있어 중요한 것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7STEP의 학습으로 각 과에 해당하는 내용을 완벽하게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있는 책이다.

설명보다 직접 문제를 풀어보면서 반복하는 부분이 더 많다.

복잡한 설명보다 실제로 이렇게 문제를 반복하여 풀어보는 것이 영문법의 핵심을 파악하고 기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영문법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할 수있다.

 



 

부록 또한 활용도가 높다.

앞 부분에는 그림으로 떠나는 시제여행, 절대로 틀리 수 없는 중학영문법 마인드맵이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하고 기억하는데 도움을준다.

 



 

뒷쪽에 구성된 부록 또한 활용도가 높다.

문장에 대해 배우기, 그림으로 배우는 명사의 복수형, 그림으로 배우는 동사의 과거형 등이 있다.

그림과 단어를 함께 익히기 때문에 더욱 쉽게 기억하게 되고 기억을 불러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불규칙동사표까지 있어 정말 실속있는 부록이라고 할 수 있다.

 

정답및해설 또한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이 학습에 많은 도움을 준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좋다.

 

영어라는 벽이 높게 느껴지는 것은 우리와는 다른 어순, 그것에 익숙해지기위해 익혀야 하는 문법 때문일 것이다. 그 높은 벽을 잘 넘어가기법을 잘 이해하고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하다. 그런 필요성을 잘 만족시켜주는 책이 바로 이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이라고 생각한다. 영문법이 어려운 사람,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 영어 공부를 다시 해보려는 사람 모두 에게 추천할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