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자동차 특급레이싱 ㅣ 만화로 읽는 미래과학 교과서 1
이한율 지음, 서석근 그림, 현영석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1월
평점 :
과학은 어려운 학문이다. 그래서 배우기도 어렵고 이해하기 쉽지 않은 부분이 많다.
그래서 과학에 관한 만화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 현실이다.
그 중에서 이렇게 미래과학, 또 그 중에서도 미래자동차에 관한 이야기가 담긴 것이 이 책이다.
SF과학홍보단 아이들의 멋진 활약이 펼쳐지면서 다양한 과학, 자동차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독자대상은 초등3학년 이상 아이들이다. 그만큼 어려운 내용이 담겨있다.
초등고학년 아이들이 읽으면서 과학에 대한 정보, 미래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학습에 활용하기에 좋은 책이다.
만화의 주요 내용은 과학홍보단 아이들이 섬에 도착하여 만나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에 따른 다양한 자동차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그리고 오토스 랠리에 참여하여 우승하기까지의 과정을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다.
만화를 통해 자동차의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만화를 통한 이야기와 설명 그리고 tip tap을 통한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다.
tip tap은 다양한 과학상식, 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 책에서 가장 먼저 등장하는 과학은 우리 생활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마찰력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에너지 보존의 법칙, 열역학 제2법칙 등 다양한 과학적 정보를 제공한다.
그리고 자동차의 바퀴에 관한 정보, 엔진에 관한 정보, 전기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물로 가는 자동차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교통사고에 관한 이야기나 졸음을 방지하는 자동차 이야기 등 흥미로운 주제의 이야기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정말 한권의 자동차사전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정보가 담겨있다.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꼭 필요한 것이 되었다. 그런 자동차가 어떻게 발전해왔고 앞으로 어떤 발전을 할지에 대한 대략적인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발전이 필요하고 더 편리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면서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자동차의 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자동차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자동차를 어떻게 하면 더 멋지게 개발할 수 있을지 생각을 하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통해 미래의 주인인 우리 아이들이 이용할 자동차를 스스로 만들어보겠다는 멋진 꿈을 꾸는 아이도 생길 것이다.
이 책은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멋진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으면서 미래에 대한 멋진 꿈을 키워줄 수 있는 흥미로운 책이다. 반복하여 읽으면서 어렵게 느껴지던 과학상식을 쉽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과학이란 학문에 대한 흥미를 키워줄 수 있기에 더욱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2권 지하도시에 관한 이야기는 어떤 흥미로운 과학이 담겨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