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 하는 법 - 공부법 교과서
주병진 지음 / 영상교육연구소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공부를 가장 열심히 해본 시기는 아마도 학창시절이겠다.

그리고 자격증시험 준비하면서도 나름 공부를 해야했다. 그러면서 생각했다.

공부 잘하는 방법이 없을까? 그런데 그런 답을 알려주는 사람은 없었고 그저 나만의 방식을 찾아야했을 뿐이었다.

그런데 정말 내가 원하던 바로 그 책이 나왔다.

 

<공부 잘하는 법>-공부뇌만들기, 공부법 교과서

이 책에서는 효과적인 공부방법 40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제목부터 솔깃하게 만드는 책을 읽어보지 않을 수 없었다.

공부는 언제나 나와 함께 해야할 것이고, 나의 자녀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읽어나갔다.

 

표지부터 화려한 책이다. 책의 내용역시 화려하게 구성되어 있다.

하나의 프리젠테이션을 보는 것처럼 잘 정리된 표, 잘 정리된 내용을 볼 수 있다.

숫자변환법을 사용하여 제목을 기억하게 하는 것부터 독특하다.

각각의 숫자를 단어와 연관시킨 후 그 단어를 기억하도록 힌트를 주고 있다.

그러면 정말 그 단어와 관련 주제가 연관이 되어 제목이 기억이 난다.

그리고 40가지의 공부방법을 제시해준다.

한가지 법칙을 소개하는데 먼저 프리젠테이션처럼 간략히, 눈에 잘 띄게 정리된 표를 보여준다.

그것을 통해 대략적인 윤곽을 잡고 다음으로 4가지이해에서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간단한 마인드맵을 거친후

핵심내용정리가 있다. 이렇게 한가지 법칙에 대해 적어도 3번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법칙에 대한 개념정리 및 이해가 쉽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4개의 단원으로 나뉜다. 주도적 공부법, 창의적 기억법, 이미지 영상법, 시험 기술법이 바로 그 것이다. 그리고 하나의 단원마다 10개의 법칙이 있다.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바로 공부의 영상화일 것이다. 그런 과정이 공부를 잘하고 창의적인 사람으로 만든다고 강조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정리, 분석, 질문 등이 공부에 도움이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영상학습방볍의 효과에 대한 예를 들어놓기도했다.

또 다중지능을 적용하는 것이 공부에 얼마나 도움이되는지를 설명한다. 뇌와 공부와의 관계 또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준다. 그리고 마인드맵을 활용한 다양한 공부 방법, 마인드맵 작성하기 방법 등 마인드맵의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그리고 마지막 단원에서는 집중력의 중요성, 시험기술의 중요성 등에 대한 설명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은 전반적인 공부 방법은 물론 그공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소개 및 실제 공부를 한 것을 시험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정말 공부법을 가르쳐주는 공부법 교과서이다.

 

공부에 지친 사람이라면, 공부하다가 막막해진 사람이라면, 공부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 막연하게 생각되는 내용을 쉽고 간략하게 설명해줌으로써 도움을 주는 책이다.

 

공부! 그 끝이 없는 세계에서 쉽게 적응하기, 바로 이 책이 도와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