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셀파 English Camp Conversation 필수 회화 60개 : 회화캠프 초등 셀파 English Camp
안세원 외 지음 / 천재교육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초등 셀파 English 회화캠프 | 천재교육

 

 

영어.. 꼭 공부해야만 하는 필수과목이 되어버렸다. 여기저기 영어 열풍이다. 하지만 나는 조급해하지 않으려고 마음먹었다. 그래도 주위에서 들려오는 여러 가지 이야기에 자극이 되니 그냥 가만히 손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 노릇이다. 영어의 바다에 들어가기 전에 발이라도 담가봐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와 함께 즐겁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교재가 없을까 고민하던 중 만난 교재가 바로 초등 셀파 English 시리즈이다. 문법, 어휘, 회화의 세가지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어려운 문법공부, 지겨운 단어공부보다 즐겁게 말하는 법을 먼저 가르치면 영어에 흥미를 느낄 것이라 생각하며 회화공부를 먼저 하기로 마음 먹었다.

 

셀파란 히말라야 등반에서 산악대원들의 짐을 나르며 산길을 열어주는 안내인을 의미하는 용어라고 한다. 영어공부라는 험난한 여정에서 셀파 English가 멋진 안내인이 되어주길 바란다.

 



 

셀파English의 표지이다. 깔끔하고 예쁘다. 책을 볼 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표지이다. 그런만큼 표지 디자인이 중요하다. 아무리 내용이 좋다해도 표지에서 눈에 띄지 못하면 그 책은 쉽게 손에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은 디자인도 깔끔하고 예쁘면서 질감도 좋다.

 



 

8주 스케줄표가 있다.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확인을 위한 시험지가 뒷 부분에 있다. 공부를 하고 점검하는데 도움이 된다.

 



 

내용을 살펴보면 제일 먼저 영어회화의 기본이 되는 것들을 소개하고 있다. 간단한 인사, 자기 소개 등의 짧고 기본적인 표현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본문에서는 회화인만큼 대화로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다. 귀여운 만화 그림과 함께 대화가 주어져있다. MP3 CD를 활용하여 듣고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즐겁게 따라하다보면 영어가 저절로 늘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주요 표현, 단어, 문화에 대한 팁 등을 제공하여 이해를 높이고 있다. 그리고 문장을 듣고 따라하면서 연습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해두었다. 다양한 표현을 반복하여 익히는데 도움이 된다.

Unit Test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점검해볼 수 있다. 그리고 4개의 Unit이 끝날 때마다 Review Test가 주어진다. 그리고 만화를 보면서 영어대화를 직접 써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교재의 내용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처음 영어를 접하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면서 많은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초등필수회화 60개를 완성한 책이라고 한다. 그렇지만 이것을 활용하여 더 많은 표현을 익힐 수 있다.

 



 

Guide Book 역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고 본문해석등이 잘 구성되어 있어 공부하는 학생도, 가르치는 엄마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MP3 CD는 정말 유용한 부분이다. Track이 많아 일반 오디오에서는 재생을 할 수 없다. 그래서 컴퓨터에서만 활용해야한다. 하지만 어차피 책상 앞에 앉아 공부하는 아이들이기에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한다고 불편함은 없다. 오히려 집중이 잘 되는 것 같다.

반복하여 들을 수 있고, 이 CD가 없어도 천재교육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천재교육 http://www.chunjae.co.kr --> 초등 --> 교재자료실 --> 듣지자료 : 시리즈선택 : 셀파 English

 

 

 

 

 

영어를 잘 모르는 우리 아이도 그냥 열심히 따라한다. 따라하다보면 영어가 재미있어 지고, 영어실력도 늘 것이라 생각한다.

 

 

알파벳과 영어단어 몇개 아는 수준의 초등1학년 아이에게 회화를 접하게 하면 거부감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다. 그런데 정말 기우에 불과했다. MP3 CD를 들으면서 따라하던 아이는 영어를 재미있어했다. 평소 컴퓨터를 하고 싶어해도 못하게 하는데 컴퓨터 앞에 앉아 영어공부를 하니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 같았다.

MP3 CD는 듣고 싶은 부분은 쉽게 찾아서 들을 수 있다. 교재에 CD Track이 표시되어 있어 찾기 쉽고 CD자체도 폴더로 잘 분류되어 있어 찾기가 편리하다. 반복해서 들으며 따라하고 CD를 듣지 않을 때도 알고 있는 단어와 접목시켜 혼자 중얼거리는 모습을 보니 엄마로서 흐믓함을 느꼈다.

 

이 책 한권으로 영어공부의 많은 부분을 얻길 바라지 않았다. 단지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접하면서 영어에 흥미를 가지게 하는 것이 나의 목표였다. 그런데 아이의 모습을 보니 나의 목표가 어느 정도 이루어진 것 같아 즐겁다. 이렇게 재미있고 쉽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교재가 있어 정말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