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ing Ping Grammar Basic Course 1
키출판사 부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엮음 / 키출판사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핑핑그래머~
이름이 참 예쁜 영문법책이다.
학창시절 나름대로 영어성적이 좋았다. 영어만큼은 자신이 있었다. 듣기평가도 자신있었고.
그런데 유독 자신없는 부분이 바로 영문법이었다. 영문법을 몰라도 영어성적은 좋았다.
그것은 바로 어휘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영어성적은 어느정도 어휘만 받쳐준다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다. 그런데 어느 정도 한계가 느껴졌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영어공부를 할 일이 많지 않았다.
이제는 내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영어공부를 한다. 그러면서 뭔가 부족함을 느낀다.
주로 회화를 공부하려고 하는데, 회화의 기본은 바로 영작이란 생각이 든다. 어휘를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작에서 어느 정도 필요한 부분이 바로 문법이란 생각이 든다. 그런데 이 문법 공부, 정말 지루하기만 하다. 그래서 나름대로 다양한 문법책을 찾아보고 구입도 해보았지만 작심삼일이 되고 말았다.
그런 내가 요즘 만난 문법책이 바로 핑핑그래머다.
참 얇고 가벼워서 좋다. 물론 1,2권으로 나뉘어서 그러리란 생각도 든다.
내용을 얼핏 살펴보았는데, 참 쉽게 잘 정리되어있다. 솔직히 영어문법을 전혀 모르는 입장이 아니기때문에 어느 정도 정리를 해줄 수 있는 그런 문법책이 필요했다. 그런데 나는 너무 어려운 책만 선택했던 것 같다. 이 책은 나처럼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사람들이 점검하고 보충하는 차원에서 보기 좋은 영문법책이란 생각이 든다.

개념익히기 : 핵심적인 문버을 간단명료한 설명과 예문으로 익힙니다.
초보 Mission : 본격적인 문제 풀이를 위한 준비운동 단계입니다.
연습 Mission 1,2 : 고르기 문제 등 쉬운 유형의 문제를 통해 기초를 다지는 단계입니다.
추가 Mission : 일부 Stage에서는 더 세분화된 학습을 위해 Mission 수행이 추가됩니다.
실전 Mission 1,2 : 한 단계 높은 유형의 문제로 핵심 문법을 익히고, 객관식에 대비하는 단계입니다.
Final Mission : 객관식 5지 선다형 문제로 학습을 마무리할 뿐만 아니라, 각종 객관식 시험에 대비한 단계입니다.
|
이런 구조로 되어있는 책이다.
개념에 대한 간단한 설명, 다양한 Mission에서의 문제 풀이를 통해 문법에 대한 기초지식의 습득은 물론 문법의 활용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다. 영문법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사람도, 영문법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도 모두모두 적용해서 공부할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영문법 공부, 이젠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