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웰컴 투 영어일기 - Welcome to English Diary
키출판사 편집부 지음 / 키출판사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웰컴 투 영어일기~!
78문장으로 1029문장까지 만들어 낼 수 있는 놀라운 아이디어 영어일기.
제목부터 설레게 만드는 책이다.
영어 일기라면 한숨부터 쉬게 될 아이들에게, 영어 일기를 어떻게 하면 쉽게 가르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책이다. 늘 같은 주제, 같은 내용만 반복되던 영어 일기는 이제 그만! 늘 영작 때문에 하던 고민도 이제 그만!
Part1의 주제는 영어로 일기쓰기 이다. 처음에는 일기의 기본인 날짜, 요일, 날씨 쓰기에 대해 가르쳐주고 있다. 영어 일기 예문 하나를 통해 여러 가지 단어, 구를 집어 넣어 봄으로써 다양한 문장을 연습할 수 있다. 처음에는 한국말로 해보고 그 다음에 영어로 연습해 보면서 뜻을 쉽게 파악하고 영어로 활용하는 방법을 쉽게 익히게 된다. 영어 문장을 우리 말로 옮기거나 단어를 조립하여 문장을 만들고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는 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반복학습을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
Part2는 다야한 표현 익히기 이다. 가족, 학교, 친구 등 아이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상황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장 공부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다양한 문장을 익힐 수 있는 학습 효과가 있다. 실제 일기에서 아이들이 많이 활용할 수있는 문장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Part3는 Sample Dairy이다. 철자, 문법 등 틀린 부분을 숨겨두고 이것을 찾고 바르게 고치면서 아이들이 영작문에서 쉽게 틀리는 부분을 지루하지 않게 학습하도록 하였다. 틀린 단어,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을 찾는 연습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문법과 친해질 수 있고 아이들이 활용하면서 틀리는 오류를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정말 영어일기를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있다. 단지 영어일기에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을 읽힐 수 있어 전반적인 영어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Grammar를 통해 간단한 문법을 익히고, Vocabulary에서는 영엉한 사전식의 해석이 있어ㅓ 폭넓은 단어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어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책의 내용 등에서 아이들이 직접 빈 칸을 채워야 하는 부분에 예쁜 색상으로 표현이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공부하는데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마음에 든다.
영어를 외워야 한다는 틀을 벗어나게 해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그냥 이 책의 내용에 따라 자연스럽게 공부하다보면 영어 문장도 단어도 쉽게 공부할 수 있고 머리속에 쏙속 들어올 것이다. 외우려고 손아프게 종이에 쓰지 않아도 저절로 영어 문장을 익힐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책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