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일기 - 나를 만나다
곽그림(그리움) 지음, 웨스트윤 그림 / 모모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색감의 활짝 핀 예쁜 꽃잎과 싱그러운 초록의 잎사이로 작은 크기의 꽃잎들이 보이는 풍성하게 만들어진 꽃다발을 위에서 보는 것 같은 표지의 그림은 독자들에게 보내는 선물같기도 한데요

이책은 독자에게 여러가지 질문을 던지며 그러한 질문의 의도와 질문의 답을 통해 나를 마주보고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지게 해줍니다

타인의 삶을 들여다보는 것이 쉬워진 것을 넘어 당연해졌으며 소통의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있기에 관계를 맺어갈수록 외로움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혼자서 이책을 읽고 채워가는 것도 좋고 믿을수있고 의지할수 있는 누군가와 공유를 해도 좋지만 타인에게 보여주기위해 혹은 내가 알리고 싶지않은 내용까지 보여줄필요는 없다는 조언이 독자의 마음을 토닥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책은 나의 이름을 비롯해 얼굴등 신체와 나를 드러내는 생각, 말 습관등을 살펴보기도하고 가족처럼 내가 선택할수 없는 관계와 나의 과거속 좋았던 기억들 그리고 성공의 경험을 되살려보며 내가 나 스스로에게 잘했다 칭찬도 해주고 선물을 주는 것은 물론 상처받은 마음에는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갖도록 해주는데요

질문에 답을 해나갈수록 내가 나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깨닫게 해줍니다

과거와 현재를 지나 미래의 나를 위해 적어보는 리스트들은 한창 마음이 혼란스러울 청소년들에게도 일상에 떠밀려 한동안 나를 마주하지못했던 성인들에게도 꼭 필요하기에 많은 독자들이 이책을 읽으며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에 쓴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