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퀴즈
오가와 사토시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표지에서는 어두운 색감의 붉은 계열의 색을 바탕에두고 그의 보색인 초록색으로 알파벳 Q를 배치하고 뒷표지에서는 반대로 초록색 바탕에 붉은색 A를 배치하여 질문과 답이라는 깔끔하고 직설적인 구조의 이야기를 짐작하게하는 책입니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제1회 'Q-1 그랑프리' 의 결승전은 일곱문제를 먼저 맞추는 사람이 우승을 하는데요

6 대 5 에서 6 대 6 이 되고 우승자가 가려지는 마지막 문제가 출제되는 모두가 집중하고 긴장하고 있는 그 순간 엄청난 일이 벌어지고야맙니다

진행자가 문제를 읽으려던 찰나에 부저를 누른 혼조 기즈나의 답변이 마지막 문제의 정답이었던 것이지요

문제의 첫글자조차 듣지않고 말한 대답이 정답인 상황에서 생방송은 급히 마무리가 되고 혼조 기즈나의 대결상대인 미시마 레오는 충격에 빠지게됩니다

준결승 참가자이자 오랜시간 퀴즈플레이어로 서로가 안면이 있는 이들은 혼조 기즈나와 제작진과의 짬짜미를 의심하게되고 해명을 요구하지만 시간이 흐른뒤에 나온 원론적이며 일방적인 제작진의 해명은 오히려 더 찝찝함을 안깁니다

문제는 있는데 답이 없는 상황에 놓인 미시마 레오는 생방송의 영상은 물론 혼조 기즈나의 이전 방송 영상을 찾아보며 문제를 듣지않고도 답을 맞출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게되고 그 여정을 통해 독자 또한 퀴즈의 방식과 출제자의 의도, 플레이어의 생각을 만나볼수있습니다

미시마 레오는 답을 찾을 수 있을지 찾아낸 답은 정답일지 혼조 기즈나는 무슨 생각을 하고있는지 궁금증을 안고 읽다보면 빈민가출신의 퀴즈플레이어의 우승을 다룬 영화가 생각나기도하면서 빠른 스피드로 재미나게 읽히는 책입니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읽은후에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