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버릇 마음버릇 몸버릇 - 돈, 운,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는 습관의 힘!
다네이치 쇼가쿠 지음, 전선영 옮김 / 베이직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만큼 한번 몸에 베인 습관은 고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일텐데요

그러한 습관은 행동뿐만 아니라 말로도 생각으로도 자리를 잡게 될 것입니다

좋은 습관이 자리를 잡는다면 다행이지만 나쁜 습관이 자리를 잡는다면 결국 그사람의 인생또한 나쁜 일들 투성이로 변하게 되는 것이라는 내용으로 이 책은 나쁜 버릇을 좋은 버릇으로 바꿔 행복한 인생을 사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버릇 즉 습관은 의식적인 것보다 무의식적으로 행하게 되는 것이 훨씬 더 많으며 자신의 인생이 마음대로 잘 되지 않고 자꾸 꼬이기만 한다고 생각이 든다면 자신의 버릇들을 한번 점검해보아야한다고 말합니다

내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불행을 불러오는 습관이 일상화가 되어 있을것이라고 말이지요

같은 것을 보아도 비관적으로 생각하며 자신의 잘못이 아님에도 내가하는일은 절대로 잘 될수 없다고 자책하고 자괴감을 느끼며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행동하고 있지는 않은지, 나는 인지하지 못하는 버릇들중에 비관적인 버릇들이 없는지 주변에게 물어보며 자신의 버릇을 정확히 알아보는 것에서부터 시작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나쁜 버릇들을 발견했을때도 '내가 그렇지머'라며 체념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이런 생각을 가지고 이런 버릇을 가진 사람이구나 인정을 한뒤 그 나쁜 버릇들을 좋은 버릇으로 바꿔가다보면 누구나 행운을 부르는 사람으로 변할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주요내용인데요

안쓰는 물건을 정리하는 등 환경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나보다 잘난 사람을 시기질투하거나 부러워만 할것이 아니라 그사람의 습관과 장점을 배워보고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 실패를 했을때에도 좌절보다는 실패할수도 있음을 인정하며 실패의 이유를 파악하는등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들을 알려주는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생각되지만 그럼에도 나의 습관으로 바꾸지 못했던 일들이기에 반성을 하게 됩니다

며칠만에 달라지는 극적인 변화를 불러오리라는 기대보다는 작은 물결이 큰 파도가 되는 것처럼 천천히 자신의 인생을 바꿔보는 것으로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