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30 - 눈을 떠라, 전설의 수호자! 용 룡(龍)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30
올댓스토리 지음, 홍거북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마법천자문 30

 

 이 책은 한자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법과 결합시킨 점이 아이들을 자연스럽게 한자와 친숙하게 해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만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한자와 한자 단어의 뜻까지 익히게 된다. 무엇보다도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손오공의 좌충우돌 신나는 모험 이야기 속에서 한자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한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책의 특징]


1. 저절로 기억되는 한자 이미지 학습서

- 한자의 뜻과 소리와 모양이 한 장면에서 이미지와 함께 저절로 기억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암기 스트레스 없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학습

- 암기식 한자 학습을 극복하여 읽기만 해도 저절로 공부가 됩니다.


3. 한자 공부에 자신감을 주는 적절한 학습량

-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나오는 한자 중 사용빈도가 높은 한자를 뽑아 권당 20자씩 책으로 엮어 한자에 대한 자신감을 주고 원리를 이해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4. 알찬 한자 공부를 위한 체계적인 학습 페이지

- 새롭게 등장한 한자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 페이지를 별도로 추가하였습니다.

 

 

 

[등장 인물]

 

1. 손오공

- 삼장이 악당 서커스단에 잡혀 있을지도 모른다는 소밍의 말에 오공은 무작정 서커스단으로 들이닥친다. 마침 서커스가 시작되어 삼장이 철창 안에 갇힌 채 무대 위로 등장하자, 삼장을 구하기 위해 무대로 뛰어오르는데....

 

2. 삼장

- 서커스단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 삼장은 보답의 의미로 공연에 참여하지만, 자신을 구하러 온 오공과 동자의 오해로 뜻하지 않은 소동을 일으키게 되는데....

 

3. 혼세

- 배가 난파되면서 일행과 떨어지게 된 혼세. 해안가에서 만난 노르단의 도움을 받아 일행들을 찾아 나서고, 최강전사대회와 소원의 돌에 대해 알게 된다.

 

4. 아티스

- 삼장을 구해 준 서커스 단원에게서 잔혹마왕의 표식을 확인한 아티스는 마음이 불안하다. 결국 이들을 조사하기 위해 뒤를 밟던 중 잔혹마왕의 표식을 지닌 묘령의 여인과 마주치게 되는데...

 

5. 잔혹마왕

- 차가운 대륙의 지배자. 엄청난 힘의 소유자로, 타고난 전사이다. 무자비한 카리스마로 대륙을 호령하지만 얼음왕비 앞에서는 일편단심인 부드러운 애처가 된다.

 

6. 얼음왕비

- 차가운 대륙의 왕비로, 잔혹마왕의 부인이다. 굉장한 미인이지만 어느 누구에게도 웃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는 차갑고 도도한, 얼음 같은 왕비이다.

 

7. 젠틀맨

- 눈보라 서커스단의 단장으로, 유일하게 한자마법을 사용한다. 소원의 돌을 찾으러 왔다는 오공 일행을 경계하고 잔혹마왕의 표식을 지니고 있는 등 의심스러운 행동을 보인다.

 

8. 소밍

- 서커스 단원 중 유일한 여자 단원으로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두 아가씨라고 부른다. 소원의 돌을 갖기 위해 호시탐탐 얼음의 성에 들어갈 기회를 노린다.

 

9. 붉은수염 노르단

- 차가운 대륙의 은둔자로, 외팔이지만 싸움 실력이 뛰어나다. 일행을 찾는 혼세를 최강전사대회가 열리는 마을로 데려다 준다.

 

10. 블랙크로우

- 잔혹마왕의 심복. 거대한 까마귀를 데리고 다니면서 나약한 자를 선별한다. 자존심이 엄청 세서 자신의 판단이 틀렸다는 말을 굉장히 싫어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