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그림 찾기 : 일본 여행 나를 위한 힐링 놀이북
몽땅연필 지음, 류나연 그림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다른 여행 도서와는 매우 차별적이다. 또한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하는 그런 가벼운 도서도 아니다. 일반적으로 여행 서적하면 화려한 컬러사진에 잡지 같은 느낌의 서적이 많다. 하지만 이 도서는 아이들과 함께 놀이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일본을 접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일본 명소들의 다른 그림 찾기를 아이들과 찾아보고 그 곳의 설명도 보면서 이야기도 하고 색칠 공부까지 할 수 있어 아이들과 좋은 시간 보내는데 탁월하다.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면서 일본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것이다.

 

<나라, 인력거> - 50p

나라공원 주변에 가면 많은 인력거를 볼 수 있는데

인력거를 타면 친절한 인력거꾼으로부터 다양한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개화기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던 인력거를 실제로 타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 된다.

 

 

[책 속으로]

 

 일본은 네 개의 큰 섬인 훗카이도와 혼슈, 시코쿠, 규슈 그리고 주변의 약 6,852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총 면적은 우리나라의 약 1.7배이며 면적순으로 세계 61위이다. 섬의 상당수는 화산으로 인해 생겼으며 현재에도 화산과 지진 활동이 일어나고 있다. 일본의 인구는 약 1억 2,700만 명(2014년 기준)으로 혼슈 섬에 위치한 도쿄를 포함한 도쿄권에 약 4,000만 명이 거주하고 있다.

 

 일본은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로 민속신앙인 신도와 불교, 카톨릭, 기독교 등 다양한 종교가 있다. 그러나 일본인의 90% 이상이 신도를 믿고 있으며, 여러 개의 종교를 믿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런 현상은 결혼식을 교회나 성당에서 하고 장례는 불교식으로 하는 사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일본은 냉대 기후에서 열대 기후까지 다양한 기후대에 걸쳐 있고, 복잡한 지형과 해류의 영향으로 지역별 기후차도 큰 편이다. 그래서 지역별로 다양한 문화를 갖고 있다.

 

 일본에서는 1년 내내 다양한 '마쓰리'가 펼쳐진다. 마쓰리는 원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하나  현재는 축제를 의미하게 되었다. 일본의 민속신앙인 신도에 뿌리를 둔 마쓰리는 신에게 경배를 드리며 신과 교류함으로써 풍작과 사업 번창, 건강 등을 기원하는 행사였다. 현재의 마쓰리는 종교적 성격을 뛰어넘어 지역 사람들의 친목을 도모하며 지역을 알리는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발전하고 있다. 지역마다 고유의 특색을 간직한 마쓰리는 전 세계로부터 수많은 관광객을 모으고 있다.

 

다른 그림 찾기 일본 여행

 

[저자 소개]

 

글 : 몽땅연필

연필이 ‘몽땅연필’이 되는 순간까지 글을 쓰고 싶은 사람입니다. 엉뚱한 상상을 하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과 만나 대화하는 것을 좋아해,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담을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어 계속 노력 중입니다.

 

 

그림 : 류나연

늘 접하는 소소한 일상을 하얀 종이에 담아내는 것을 좋아해 사각사각 손 안에 그림으로 담아내는 작업을 했습니다. 처음으로 책 작업에 참여하며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 즐거웠습니다. 빛을 잘 다루고 싶고, 눈에 담기는 모든 것을 그리고 싶은 저는 오늘도 저만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