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현의 원맨쇼 - 1인 기업 성공불패의 법칙
이영현 지음 / 한국리더스포럼(단행본)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받고 표지를 넘기자마자 보이는 작가님의 응원의 한마디와 싸인이 눈에 들어왔다. 그래선지 너무 소중한 느낌과 천천히 꼼꼼히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그렇게해서 첫 장을 넘겨 읽기 시작하면서 나도 모르는 사이 이 책에 빠져 들어갔다.

 

 우리들 주변에는 성공서적이 넘쳐난다. 그리고 그 서적들은 대부분 비슷한 내용이다. 하지만 이 책은 이영현님의 성공과 실패가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기꺼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누고 있다.

 

 또한 이영현님의 성공에 중요한 점은 신뢰와 사람이라는 것을 보면서 나 또한 앞으로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대인관계를 늘려 나가야 겠다고 결심하게 되었고, 누구나 힘들어하는 요즘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용기와 자신감을 갖을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21세기 성공경쟁력은 온라인에 얼마나 빨리 적응하고 그것을 활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특히 1인 기업이나 중소자영업자, 예비창업자, 취준생, 전문직종사자들에게는 더더욱 그렇다.

 

 1인 기업은 더 이상 지식, 정보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제조업 분야에서는 1인 기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미국의 1인 기업 시대를 연 테크숍의 짐 뉴튼 회장은 "이제 소비자가 돈을 주고 사고 싶은 제품이 무엇인지 포착해내는 능력은 대기업이 아니라 일반 대중이 더 뛰어나다.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제조업의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다"고 말하며 1인 제조기업 시대의 전망을 설명했다.

 

 내가 좋은 사람이라면 내가 하는 일이 잘 된다는 것, 바로 그것이 1인 기업에서는 보장된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아무도 알아주지 않고, 죽어라고 해봤자 남 좋은 일만 시킬 우려가 1인 기업엔 없다. 그래서 열심히만 한다면, 착한 마음으로, 온 마음으로 잘살길 꿈꾼다면 해답은 하나, 1인 기업인 것이다.

 

 

 사람들은 누군가에게 일을 맡길 때 그 사람이 얼마나 일을 잘하는지를 제일 먼저 고려한다. 그러나 일을 잘한다는 것에는 뛰어난 실력 말고도 혹시 일이 잘못되었을 때 그 사람이 어떻게 일을 잘 처리하느냐가 포함된다.

 

 일은 언제든 의도치 않게 잘못될 수 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실수를 할 수 있고, 운이 따라주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일단 일이 잘못되었을 때, 뜻하지 않은 일이 벌어졌을 때,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대해서만큼은 나는 늘 한결같이 대처할 수 있고, 그것이 나의 실력이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바탕이다. 당황하지 않고, 부정하거나 남의 탓을 하지 않고 책임지는 것, 그것만큼 큰 실력은 없다.

 

 1인 기업은 빠른 의사결정이 경쟁력이자 생명이다. 나의 아이디어가 곧바로 실현되고, 즉시 소바자들의 반응을 살필 수 있다. 속도경쟁력을 가진 1인 기업은 여러 사람의 논의와 조율 과정을 거칠 필요없이 자신만의 생각을 관철시키며 빠른 시간 내에 결과물을 도출해내고, 직접적이고 빠른 소비자 반응을 통해 제품의 업그레이드 방향을 바로 바로 반영해 더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플랫폼의 시대에서 1인 기업은 그야말로 우위를 선점하기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다. 바로 속도경쟁력이다. 빠르게 플랫폼을 구축하고, 나의 생각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고객의 니즈를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는 면에서 1인 기업은 현대 비즈니스 모델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니즈를 읽고, 그에 적합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구사하는 것이야말로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기업의 오너부터 1인 기업인, 각종 소상공인들의 온라인마케팅 교육에 대한 열망은 갈수록 뜨겁기만 하다. 바야흐로 키워드 검색의 시대인 것이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은 대부분 글로 소통한다. 말은 번복할 수 있지만, 글은 쓰는 즉시 기록으로 남게 되고, 계속 그 사람의 글을 읽다보면 그가 진정으로 쓴 글인지 거짓인지 금세 알 수 있다. 그 어떤 매체보다 진정성이 담보되어야 하는 매체가 바로 인터넷, 온라인인 것이다.

 

 온라인처럼 불특정다수의 거대한 집단이 있는 공간도 마찬가지이고, 대기업, 중소기업도 마찬가지다. 어떠한 비즈니스에서도 결국은 1대 1이다.

 

 

 성공하는 기업의 인재들은 긍정적 사고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빠른 결정을 내리는 반면 그렇지 못한 기업의 인재들은 사사건건 따지고 작인일 하나도 스스로 결정을 못 내리다 결국 진행하던 업무는 해보지도 못하고 수포로 돌아간다.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좋은 서비스나 마케팅 방법을 알려줘도 실행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으로 성공여부가 결정된다.

 

 지금 자신이 성공을 위해서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자신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은 없다. 행복 하고 싶다면, 성공하고 싶다면, 바로 지금 눈앞에 펼쳐진 아주 작은일 부터 실행해야 할 것이다. 또한, 급변하고 있는 세상의 흐름에 시선을 고정하고, 지금 당장 내가 해야 할 것들을 실행하는 것. 그것이 미래요, 성공이요, 행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