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끼 4
윤태호 글 그림 / 한국데이타하우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얼마나 보고 싶었던 원작인지 모른다. 이 원작이 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어서 영화로까지 만들어진 작품이다. 그런데 드디어 보게 되었다. 얼마나 설레이던지...그리고 읽기 시작한 첫째 권..정말 너무 재밌다. 그래서 5권 완결까지 단숨에 읽고 말았다. 그래선지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다. 조금은 더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때문이다.

 

  원작 만화를 보기 전에 영화를 먼저보면 이 원작이 실망스러울까봐 영화도 아직까지 보지 않았다. 하지만 이 원작만화를 다 읽고나면 영화를 볼 계획이다. 그런데 걱정은 영화가 원작만화만 못할까봐 걱정이다.

 

~~~~~~~~~~~~~~~~~~~~~~~~~~~~~~~~~~~~~~~~~

 

[등장인물 소개]

 

1. 류해국

- 주인공. 깐깐하고 결벽증적 성격 탓에 시작된 사소한 오해는 커다란 사건처럼 번지고 그 때문에 직장과 가정을 잃는다. 세상과 담쌓기를 결심하고 고향에 정착하려 하지만 차츰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뭔가 이상함을 느끼기 시작한다.

 

2. 천용덕

- 마을이장이며 실질적인 지주이다. 이상한 마을을 관리하는 의문의 남자.

 

3. 이영지

- 얼마 전 과부가 된 마을 유일의 슈퍼주인. 젊고 아름다운 여자지만 마을에 남아있는 이유는 알 수 없다. 아무런 연고도 없는 이곳에 남아있는 그녀의 사연은...

 

4. 박민욱 검사

- 잘 나가던 검사였으나 류해국과의 악연으로 인해 지방으로 좌천된다. 복귀할 날을 기다리며 무료한 생활을 하던 중 다시 류해국과 얽히게 된다.

 

~~~~~~~~~~~~~~~~~~~~~~~~~~~~~~~~~~~~~~~~~~~~

 

  류해국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는 곧 사라진다. 하지만 류해국의 상처가 평범치 않아 의사가 경찰에게 신고를 하게된다. 그래서 결국 이장의 아들인 경찰이 알게되고 류해국을 연행하러 온다. 하지만 류해국은 연행을 거부하게 되고, 박검사를 박변호사라며 경찰에게 소개한다. 하지만 곧 이장과 통화한 아들은 박변호사가 검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박 검사와 류해국은 같이 마을로 가게 된다. 마을에 도착한 박 검사도 마을이 이상하다고 느낀다. 이제 마을에 남은 사람은 이장 천용덕, 이장의 심복 김덕천, 슈퍼주인 이영지 뿐이다.

 

  이장의 심복인 김덕천이 류해국과 박 검사가 있는 집으로 와서는 알수 없는 말을 쏟아낸다. 박 검사는 김덕천의 말을 녹음하고 류해국은 모두 기록한다. 그동안 김덕천이 이장이 시켜서 저지른 죄상을 낱낱이 말한 것이다. 그리고 다음날 김덕천은 시체로 발견된다. 다른 죽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사건은 빠르게 처리된다.

 

  역시 이 마을은 뭔가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