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12 - 끊임없는 배움! 배울 학學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12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시험에 떨어져 기장선원으로 돌아온 동자는 몽킹과 만나게 된다. 그리고 答(대답할 답) 마법에 걸려 모든것을 말하게 된다. 답을 들은 몽킹은 마법천자패와 손오공을 찾아 조선원으로 간다.

  한편 조선원에서 열심히 공부하던 손오공은 두번째 시험에서도 합격을 하게 된다. 그리고 마법천자패엔 다시 또 學(배울 학) 자가 새겨지게 된다.

  조선원에 도착한 몽킹은 손오공과 대결을 펼치지만 더욱 강해진 손오공의 적수가 되지 못한다. 몽킹은 분한 마음에 한자마경을 전부 먹게되고 결국, 한자마경에게 먹히게 된다. 그러나 몽킹은 더욱 강력해진다. 하지만 여전히 손오공의 적수는 되지 못한다. 그만큼 손오공이 강해 졌다는 얘기다.

  몽킹이 달아나고 혼세마왕이 나타나 손오공과 싸우던 중 손오공이 위험에 처하게되자 삼장은 마법천자패를 혼세마왕에게 주게 된다. 그때 마법천자패에서 빛이 나면서 혼세마왕의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

  과연 혼세마왕은 하늘나라 왕자가 맞는 것일까?    

  마법천자문을 읽다보면, 어려운 단어는 별표시로 해설까지 되어 있고, 한자가 나오는 페이지 밑부분에는 그 한자의 획순도 나와있어 아이들에게 무척 도움을 준다.

  그리고 아이들이 무척 재밌어하고, 한자에 친숙해지는 그런 책이다. 마법천자문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한자가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된다. 또한 반복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는것 같다.
  
  마법천자문 뒷장에는 틀린그림 찾기가 있어 아이들이 재밌게 책을 본 뒤 틀린그림 찾기를 할 수 있다. 또한 "내가 만드는 마법천자문"이란 부분도 있어 아이들 스스로 작가가 되어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또한 한자를 제시하고 그것이 쓰이는 낱말을 찾는 부분도 있고, "마법의 한자퀴즈를 풀자!" 란 부분도 있다. 이 부분에선 앞에서 이야기하면서 나왔던 한자들을 문제로 만들어 아이들이 쉽게 풀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