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3 - CEO편, 개정판 서비스 달인의 비밀 노트 시리즈 3
론 젬키.칩 벨 지음, 구본성.이일준 옮김, 존 부시 그림 / 세종(세종서적)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서평] 서비스달인의 비밀노트 CEO

 

끊임없이 변화를 갈망하고 성장에 가치를 두는 삶을 사는 부분 속에서 인생의 터닝 포인트 즉 회사를 옮기는 일을 하는 경우 속에서 머릿속과 마음은 엄청난 요동 속에 있습니다.

 

이번 달 인수인계를 하면서 그 동안 한 일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로 내가 잘 한일들을 보기 보다는 조금 미흡한 일이나 수정이 필요하고 앞으로 조심히 해야 할 업무를 위주로 보고서를 작성한 다음 디테일하게 PT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가장 중요하게 갖추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기업가의 자질과 정신을 갖추는 것이라고 보기에 세계에서 정상에 있는 사람들의 관련된 책을 찾던 중 서비스 달인의 노트 CEO를 읽게 되었다.

 

오래전에 나온 책이었지만 인연이 없었는데 이번에 개정이 되면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고 그 전편들 또한 각 업무에 맞추어서 많은 점을 배워 볼 수 있는 책이어서 개정되기를 기다린 책이었다.

그리하여 읽게 되었는데 흥미 있는 2가지를 설명 하려고 한다.


1.불평이 많은 고객이 최고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부분이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선뜻 불평이 많은 고객은 달갑지 않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불평이 있는 만큼 그 제품에 있어서 무한한 애정이 있고 그 만큼 고민 하고 생각을 깊게 해서 평가를 내려 주는 고객이라 고맙다고 느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배울 수 있었다.

 

2.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
자부심이란 없는 것을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닌 자기가 그 맡겨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서 만들어낸 성과를 대해서 말하는 것이라고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서 나만의 자부심이 만들어졌을 때 자존감이 커지며 일에 능률과 힘이 더해지는 사실을 알았다.

 

PS
많은 일들이 있고 그 중 앞으로 고객의 만족도와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서비스 부분도 꼭 필요하고 갖추어야 할 덕목이라고 본다. 서비스 달인 시리즈를 통해서 서비스의 능력을 한층 더 높이는 책이다.  

서비스 달인, 비밀노트, CEO편, 고객과 대표, 서비스 왕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