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러스를 활용한 소셜 비즈니스 마케팅 - Google + for Business 에이콘 소셜미디어 시리즈 17
크리스 브로건 지음, 김익현 옮김 / 에이콘출판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 구글 플러스에 대해 한번 쯤 들어보고 사용해 보았을 것이다.

구글 플러스를 활용하여 비즈니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게끔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구글 플러스를 활용한 소셜 비즈니스 마케팅(에이콘출판사)’의 저자 크리스브로건은 전문 연설가로 휴먼 비즈니스 워크 사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인 신뢰! 소셜미디어 시대의 성공 키워드의 저자이다.

 

구글 플러스는 20117월 제한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출범한 기술로써 구글이 만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페이스북을 연상케 하는 기능들을 갖고 있으며, 구글이 사람들의 정보 공유 양상을 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이며, 구글플러스에서 수집한 링크와 데이터들을 모와서 하나의 정보 만들어 이용해 검색 순위와 정보 검색 가능성을 향상시켜 검색의 질을 높이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요즘 어떻게 하면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할 수 있을지 물어오는 사람이 많다고 하며, 기업 소셜미디어 채널을 만들어놓기는 했는데, 정작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호소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고 하여 소셜 비즈니스 중 구글 플러스의 응용할 수 있는 근본 원리 쪽에 초점을 맞추어 집필 했다.

 

소셜 시대 입소문 전자상거래 전략 Pre Commerce’에 이어 또 한 권의 번역서를 에이콘에서 펴내게 됐다. 앞의 책이 소셜 시대 비즈니스의 원론에 좀 더 초점을 맞췄다면, 이 책 구글 플러스를 활용한 소셜 비즈니스 마케팅은 응용 쪽에 무게 중심이 더 많이 가 있는 책이다.

 

소셜 시대 입소문 전자상거래 전략 Pre Commerce’구글 플러스를 활용한 소셜 비즈니스 마케팅을 읽다 보면 소셜 비즈니스에 대한 눈을 틔워 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구글 플러스 활용법은 다른 책과 블로그들을 통해서 알아보고 이 책은 구글 플러스를 비즈니스 용도로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좀 더 많은 대화를 하게 될 것이며, 기술적인 부분에서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발 빠르게 업그레이드 하여 몇몇 기능은 사라져 버리고, 일부기능 개선이 되어져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