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있는 남자의 조건
시오나기 요스케 지음, 김형주 옮김 / 지식여행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21가지 매력 포인트. 여자들은 어떤 모습에 남자들에게 반하고 어떤 모습을 싫어하는지와 다양한 취향의 남자를 좋아하는 여성 100명에게 직접 물어 보면서 매력 있는 남자가 되기 위한 조건을 조사하여 기록한 책이다. 저자는 남자의 속마음을 여자들에게 전해주는 미디어에서 활약하고 있고 인기 사이트 All About ‘남자와 여자 연애학’ 가이드로 20만 명의 독자들이 시청하고 있다.


우리는 남자든 여자든 매력 있는 사람을 얻고 싶어 한다. 연애를 처음 하는 사람들의 실수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상대방이 좋아 할 것이라 생각하는 행동들이 있는데 그러한 행동이 매력을 어필을 하기보단 점수를 깎는 행동들에 대해서 여자들의 마음속을 알려 준다. 이 책은 남자들에게는 여자들에게 매력 있는 남자의 조건을 알려주고 여자에게는 이런 남자를 만나야 된다고 알려주고 있다.


과거에는 여성들이 활발히 사회 진출을 하지 못하고 수동적으로 이성에게 선택받기 위해 기달려야했다. 하지만 이제는 남자도 자신을 어필할 줄 알아야 하고 사회에서 남녀의 지위가 동등해지면서 자신의 짝을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이것저것 따지게 되었다. 남성의 능력과 외모, 성격, 취미, 가치관, 유머 센스 등 보다 구체적이고 포괄적인 것들을 따지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관점이 생겨나게 되었고 여성마다 남성의 어떤 부분에서 매력을 느끼는지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살아오면서 연애를 하게 되고 결혼을 하게 되는데 남자가 나이가 많고 여자가 나이가 적은 커플이나 동갑커플 그리고 여자가 나이가 많은 연상 연하 커플의 결혼 후의 만족도에 대해서 TV에서나 여러 대화 속에서 이야기가 되고 있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것은 다르겠지만 결혼 한 사람들 중에 만족도는 연상 연하 커플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다.


문제 되는 부분으로 나이는 많지만 철이 들지 않은 남자도 있고 동갑끼리는 서로 실수에 관해서 양보가 없고 자주 싸운다고 한다. 연상 연하의 경우에는 남자가 나이가 어리지만 철이 들었고 여자가 나이를 많이 먹어도 남자가 일을 더 많이 할 수 있다는 생각도 하고 있고 어린 연상연하 커플의 경우 아직 직장은 없고 능력은 부족하지만 어리지만 어른스러운 부분과 여자들이 남자에게 원하는 것을 남자가 해줄 때 만족한 것으로 나왔다.


결혼이란 배에 타게 되었을 때 오래가는 사랑을 위해 남녀모두 노력을 하면 만족한 생활을 할 것이다. 나이에 따른 차이점이 있겠지만  연애는 사랑의 일부인데 연애시절처럼 결혼 후에도 사랑하며 보내기가 어렵고 처음 시작하는 연애도 어려운 사람들이 많지만 남자가 잘 모르고 있는 것에 대해서 책을 통해서 알 수가 있고 여성들이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 것들을 알아 갈수 있다.


연애를 잘 하는데 있어서 마음이 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여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어색한 경우는 먼저 여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해져야 하고 자신감이 있는 모습과 잘 갖춰 입은 옷 등 자신의 이미지를 변화 시킬 수 있다. 사랑이나 연애란 모두의 공통 관심사인데 무엇을 내가 잊고 있었고 좋은 사랑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지 생각하고 서로의 싫어하는 부분은 고쳐가며 모두가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는 매력 있는 남녀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