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사기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것들 - 몰라서 손해보는 당신의 잘못된 화장품 상식
김준구 지음 / 참돌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화장품은 자신의 겉모습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피부도 안좋아지고 이때동안 투자한 것을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이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장품을 사용하는 시대에서 잘 살고 있는 만큼 엄청 양들이 생기고 있는 화장품대해서 알고 사용하면 예전에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전에도 유행했던 화장품사기는 끊이지 않고 유행한 난 그 이유는 여자든 남자든 자신을 가꾸고 싶어하는 욕망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 욕망이 화장품에 대한 정보도 없이 예뻐질 수 있다는 말에 속아서 사기를 당한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요즘 채널만 돌려봐도 화장품에 대한 프로그램과 광고는 언제나 끊이지 않고 탄생한다. 사람들이 그만큼 화장품에 관심도가 높다고 생각한다. 여자만이 아닌 이제는 남자들도 화장을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화장품을 사기전에 알고 있어서 독이 되지 않는 자신에 이득이 되는 모든 정보들이 책 한 권에 담겨져있다.
화장품을 사기 전 누구난 궁금했던 내용들과 화장품에 종사하니는 부분들이 있어야지만 알수 있는 내용이 알차게 담겨져 있는다는 것이 이 저서의 장점이다.
이제는 화장품때문에 손해보는 일이 없어야 된다. 사람들의 혹하게 만드는 문구에 절대로 넘어가면 안되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이것 저것 많은 것을 따져보다보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궁금했던 것은 화장품이 맞는 지 안 맞는지 아니 그 화장품에 대한 효과를 충분히 얻었는지 안 얻었는지 알고 싶다. 그 제품을 바닥까지 써보는 것이라고 설명을 들은 순간 충분히 그말에 맞다고 말할 수 있어다.
여자라면 누가 좋은 제품들을 구입하고 싶고 좀 더 싸게 난 화장품하나는 잘 골라라는 소리를 듣고 싶은 사람이라면 추천해주고 싶은 저서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설명과 일반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지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이제는 남녀할 것 없이 화장품을 즐기는 시대임 만큼 남자라고 화장품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는 생각을 단번에 버리게 해주는 저서인 것 같다. 글쓴이는 평범한 남자로 생활하고 싶은 소망이 크게 있어지만 8년이란 시간을 화장품과 지내다 보면서 화장품의 글쓴이에게는 일상이 되버린 것 같다. 일상이 되어버린 글쓴이가 들려주는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 거짓과 진실을 밝혀지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