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가 오는도다 - 요셉을 통해 본 꿈의 시작과 좌절과 치유와 성취와 그 열매
강준민 지음 / 두란노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저자인 강준민씨의 책을 읽으면 엔돌핀이 생기고 도전이 생긴다..요셉의 일생을 통해 구체적인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뤄나가는 과정에 대해 해야할 일들을 나열하고 있다.. 이 책을 일고 너무나도 소중한 비전에 대해 다시금 재조명하게 되었고,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되었다..

요즘 모든 이들의 소망이 성공이다..세상에서의 성공은 역시 지위가 높아지고 돈이 10억이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나도 예전에는 그런 허무맹랑한 꿈을 꾸고 있었다..아니 불과 1년 전만 해도 말이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나서의 나의 꿈은 그렇게 작은, 세상이 바라는 꿈만이 아니다..요셉과 같이 하나님을 의지하고 자신의 인생 역경 속에도 굴하지 않고 준비하는 모습..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닮고 싶다..그가 일개 노예에서 애굽총리가 되기까지는 그야말로 드라마틱하다..

그리고 요셉이 성경인물 중에서도 존경받는 것은 그가 성공한 이후에 삶이다..보통 사람들은 높은 자리에 올라가서면 소위 한자리하면 먼가를 뜯어내려하고 지위를 행사하려한다..그러나 요셉은 그렇지않았다.. 높아졌을때 오히려 철저히 낮아져서 섬기는 모습이었다..현재에 안주하는 삶이 아니었다..계속해서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위해 달려가는 모습이다.. 이 모습은 누구나가 본받아야하고 최고의 모델이 될 것이다..

이 땅에 살면서 보잘 것 없이 보일진 몰라도 그 분께 내 삶을 맡긴다면 놀랍도록 인도하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