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에 태어나서 - 나의 살아온 이야기
정주영 지음 / 솔출판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사실이다..이 책을 읽고 정주영이란 인물이 얼마나 대단한 인물인가를 다시 알게 되었다.. 예전에는 그저 편견과 사회적인 시선으로만 바라보았지만 돈많은 정주영회장을 보아왔다.. 그러나 그가 이룩해낸 것과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얼마나 피땀을 흘려왔고 노력해왔는지를 알게되고는 감탄과 존경의 탄성이 절로 흘러 나왔다..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부자로 살다간 정주영회장..세계에서도 그의 재산은 손꼽힐 정도로 부자이다.. 그러나 그는 근면 성실하고 변하지 않는 자신만의 신념과 성품을 간직했다..쌀가게 운영..그리고 자동차 건설업.. 조선업..정말 그 시대의 우리나라의 경제 부흥을 주도하는데 앞장선 인물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어느새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라면 서러운 '현대'라는 그룹을 만든 고 정주영 회장의 삶은 우리가 충분히 본받을 만하다. 그가 보여준 삶의 열정..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현대를 지켜나가고 좀 더 나아가서 나라에 보탬이 되고자 힘썼던 분이 아닐 수 없다... 그가 고령의 나이에 대통령후보로 나왔을 때 ..사람들은 돈만 많이 가졌으면 됐지..권력까지도 가지려하나 하며 시기 질투로써 그를 지지하지 않았다..그러나 그는 권력의 욕심이 그다지 없었다고 한다..국내 굴지의 제일가는 기업으로서 어려웠던 시절에 너무나도 많은 정부의 간섭을 받아야했기에..그것을 고치고 나라에 미래에 대해 힘써고 싶었다고만 했다..

그것을 모르고 우리는 남이 잘되는 것에 배아파 하고만 있었던 것이다...지금은 대선 후보에 그의 아들 정몽준씨가 올라와있다..그가 아버지처럼 돈많음을 앞세워서 대통령에 나선다라는 사람들의 비판을 잠재우기위해 그는 오래전부터 정치가로서 축구협회 회장으로서 활동해왔다.. 아버지가 하지 못했던 일을 그의 아들이 이룰 수 있을 것이가는 세인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말이 엉뚱하게 흘렀지만..이 책은 우리나라 굴지의 그룹인 현대그룹이 탄생에서 우뚝 서기까지..그리고 정주영 회장의 삶의대한 열정..끊임없는 도전 정신..등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좀 지루한면도 있지만 현대그룹이나 정주영 회장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읽어 볼 만한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6-07 0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