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닥터 K 2부 7
Kazuo Mafune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1999년 11월
평점 :
품절
처음 닥터 K를 접한지가 언 10년 가까이 되는 것 같다.. 난 중학교 때 이 만화책을 접하고 매우 흥미진진하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대단히 뛰어난 의술과 남자들이 좋아할만한 의협심까지 갖춘 주인공을 빠져들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의사에 대한 좋은 시각도 가졌던 기억이납니다 ㅎㅎ 닥터 K에서 정말 배울점이 나타납니다.그는 사람들을 대할때 진정한 마음으로 대한 것입니다..그 사람들을 살리기위해 작가의 의도대고 과장된 설정일지 모르지만. 그 마음만은 무시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외적으로 나타난 상처도 고치지만, 그 마음의 상처도 고치는 주인공의 모습은 우리가 배워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나라 의사들이 비록 힘들고 지치더라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환자들을 대한다면 사람들의 의사에 대한 시각도 변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만화이지만, 이런 생각과 의식을 심어준다고 생각할때는 좋다고 봅니다..게다가 만화의 특성상 쫓고 쫓기는 관계를 통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며 독자로 하여금 그 만화에 푹 빠져들게 만드는 요소도 있습니다.. 후회는 안되는 책이라고 봅니다...여러분들도 주인공의 대단한 의술실력과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한번 빠지시는것도 좋겠네요,..만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