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3-1 (2017년)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집으로 도착한 최상위쎈을 본 곶감이의 반응~~
최상위쎈?
제일 높고 제일 쎄다는 거냐고 묻더라구요.
구구절절 맞는 말이길래  그렇다고  답을 해줬더니  곶감이 얼굴을 스치는 걱정의 그림자를 보게 되었네요.
너무 어려울것 같다는 거에요.
그래서 솔직히 어렵기는 하다고 말해줬네요.(그동안 곶감이는  고난도 문제를 푼 경험이 없으므로)
어렵지만  기본 문제를 잘 풀수 있으면   최상위쎈도 잘 풀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거라고 안심을 시켰답니다.


최상위쎈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심화부터 경시까지 고난도 문제를 총망라한  최고수준 문제 해결서라고 할 수 있어요.
늘 고난도 문제를 풀던 아이들은 뭐 그러려니 하겠지만   일반 수준의 문제만 풀던 아이들은  허~걱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을 텐데요.
심화 문제 집중학습 시스템으로  아이들의 문제 해결력이 쑥쑥 올라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최상위쎈은  개념학습-->문제학습-->실전학습-->자기주도학습  순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개념 설명이 상세하게 되어있고 동영상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학습할 수 있답니다.

1. 덧셈과 뺄셈
2. 평면도형
3. 나눗셈
4. 곱셈
5. 시간과 길이
6. 분수와 소수
3학년 1학기에는  총 6단원을 공부하게 되는데요 . 개념설명 부분이 잘 되어 있어  문제 풀때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세자리 수 덧셈 뺄셈이  아직 익숙치는 않지만 받아 올림 받아 내림할때  신경써야 한다고 일러주며  옆에서 지켜봤더니
생각보다 잘해내더라구요.
풀이과정이  빼고 다시 더하고를 반복해야 해서 조금 복잡하다 싶었는데  서두르지 않아서 그런지  오답도 없었구요.
한 문제를 풀때마다 어려운 문제를 풀어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어서 그런지 얼굴이 환해지네요.
곶감이의 경우  앞으로도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으로  조금씩  기본문제집과 병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고난도 문제부터 심화문제까지 차근차근 풀면서  정답이 주는 기쁨을 느끼다 보면 곶감이도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자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아직까지는 수학을 좋아라 하지만 고학년이 되면 수포자가 된다고들 하더라구요.
최상위쎈으로 성공하는 경험이  곶감이에게  좋은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어요.

문제집 한켠에 풀이를 해도 된다고 하니까   연습장 가져와서 풀이 하더라구요.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하지만   차분하게 푸는 모습에  칭찬 듬뿍 해줬어요.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3학년 1학기도  성실하게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