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입학 준비 끝! 영어 - 초등 입학 필수 문제 ㅣ 초등 입학 준비 끝! 4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친구도 사귀고 학교생활에 적응해 가고 있는 중이네요.
입학전에 한글이나 수학은 어느정도 준비를 했지만 사실 영어는 체계적으로 준비를 하지 못했어요.
그저 영어동화책 읽어주고 영어 cd들려주는 정도였지요.
입학하자마자 영어를 배우는 것은 아니지만 교과영어 뿐만 아니라 영어는 이제 우리 아이들에게 필수과목이 된지 오래인것 같아요.
그래서 3학년이 되어 본격적으로 영어를 배우기 전에 해줄만한 교재가 없을까 찾던중 '초등입학준비'가 눈에 들어 왔네요.
한글.수학.영어.한자 네가지 영역으로 나와있었는데요.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꼭 알아야할 530개의 핵심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알찬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영어의 기본인 알파벳. 낱말. 문장표현. 생활회화 등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 초등학교 영어 교과과정을 미리 학습해 본다고 할수 있답니다.
그동안 단감이는 편안하게 알파벳을 조금씩 써볼수 있도록 했었는데요.
학교에서 돌아오면 스스로 읽으면서 풀어 보고 있어요.
그러고 보니 쓰지는 못하지만 제법 알고 있는 단어들이 있더라구요.

매일 매일 공부를 한후에는 스티커를 붙일수 있도록 해서 아이 학습의욕을 높일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한꺼번에 많은 양을 공부하는 것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좋은것 같아요.
또 ABC를 배웠으면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더라구요.

뒤쪽으로 갈수록 낱말이나 문장이 나와서 난이도가 높아지긴 하겠지만 차근 차근 하다보면 단감이의 실력도 그만큼 늘어 날수 있을것 같아요.
색칠하기나. 줄따라가기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방식으로 문제를 풀수 있도록 되어 있어 지루해할 틈이 없구요.

한 영역이 끝나면 아이의 학습수준을 체크해 볼수 있도록 되어 있어 부족한 부분을 알수 있답니다.
알파벳을 배운만큼 반복하는 의미로 알파벳을 만들어 봤어요.
ABC 하나씩 만들어 가면서 머리속에 쏙쏙 기억이 남는것 같더라구요..

교재가 끝나는 뒷장에는 상장이 있어요
바로 초등 영어 꿈나무 상인데요.
단감이는 상을 받겠다고 오늘도 열심히 문제를 풀고 있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입학준비 끝으로 단감이 영어도 끝낼수 있을것 같아요.
기초가 튼튼한 건물은 무너지지 않듯이 단감이의 영어기초도 탄탄하게 다져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