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in GTQ 환상의 콤비 포토샵 & 일러스트 1급(CS4) & 무료 동영상 강좌, 답안 전송 프로그램 제공 - 전2권 이기적in GTQ
일마.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를 키우면서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 사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나 좋은 카메라를 구입하고, 사진을 찍는데 생각만큼 원하는 사진이 나오지 않았다. 지어는 중요한 사진을 찍었는데 배경이 밝고 피사체가 어두워 낭패를 본 적도 있었다. 결국 다시 찍을 수 없는 그 사진을 어떻게든 살려 보려고 포토샵을 이용했지만 아는게 없는 탓인지 원하는 상태만큼 복원하지 못한 것이다. 그 이후로 기회만 된다면 포토샵을 제대로 공부해보고 싶었다. 사진을 잘 찍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지만 혹 부족한 경우 포토샵을 잘 활용할 수만 있다면 근사한 사진으로 재탄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 까닭에 사진을 찍는 사람들 사이에선 포토샵은 반드시 익혀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포토샵은 그래픽 디자인에서는 기본이라 인식되는 프로그램이고 디지털 이미지를 보정 및 수정, 합성의 작업을 자유자재로 다양한 기법을 통해 표현할 수 있는 도구이다.  한편 일러스트는 어떤 내용을 이미지화 하거나 그림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디지털로 변환할 수 있는 작업이다.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에서는 두가지 도구를 함께 사용하여 이미지를 완성한다. 이용되는 분야는 확실히 구분되지만 이미지 작업에 있어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는 두 프로그램을 함께 공부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당장은 아니지만 기왕 공부를 하는 거라면 전문 자격증을 목표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IT 관련 자격증 교재는 '영진출판사'의 책들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대학시절 자격증 공부할때도 영진출판사의 교재가 대부분이었었고, 컴퓨터 학원 교재로도 많이 사용했는 만큼 전문 교재를 출판한다는 인식이 자리잡혀 있다. 그래서인지 이번 책도 좀 더 기대하게 된다.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가 따로 나뉘어서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은 시험에 출제되는 기능이 포함된 예제를 따라하면서 Tool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 후, 최신 기출 유형에서 필요로 하는 도구의 고급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에 5회 동안의 기출 문제를 소개하며 실전 시험문제를 경험하게 한다. 책의 앞부분에는 시험장에서 작업한 파일을 어떻게 제출해야 하는지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 자격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리고 책의 예제를 따라할 수 있는 동영상 및 부록자료는 영진출판사 자료실에 링크되어 있어 독학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로하는 자료였다. 포토샵과 일러스트에 대한 공부를 위한 자료는 사실 넘쳐난다. 그 중 나에게 유용한 것을 판별하는 것이 오히려 어려울 정도로 많은 것이 사실이다. 전문서적을 많이 출간하고 믿고 보는 교재를 만드는 것으로 정평이 나기도 했지만, 책의 내용 또한 수험서로서 적절해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