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데일리 티칭 - 소원을 이루어주는 시크릿 습관 365
론다 번 지음, 이민영 옮김 / 살림 / 2015년 1월
평점 :
<시크릿> 이 처음 출간되었을때 독자들의 관심이 대단했다. 책의 인기를 힘입어 영상으로도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접했었는데 나도 일부러 몇 번이나 봤던 기억이 난다. 내가 바라는 것을 이루어 준다니 무언가 특별한 비법이 있을꺼란 생각에 몇번이나 봤었는데 그 방법이 좀처럼 습관이 되지 않았었다. 바라는 것을 이룬 모습을 떠올리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을 몇 번 연습하다가 쉽게 되지 않은 것이려니 스스로 위안하며 내 기억속에서 희미해져 갔었다. 그러다 후속편 시크릿을 실천하는 책이 나왔다고 하니 반갑기도 하고 몹시 궁금했다.
책은 365 페이지에 매일 읽어보며 생각할 수 있는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 어찌 보면 명언집 같기도 한 간단한 문장들이 채워져 있어 부담없이 읽기에는 좋고, 큰 기대를 갖고 책을 접한 사람에게는 다소 실망을 줄 수도 있을 것 같다. 단계별로 심화되는 형태의 내용 구성은 아니고, 우주와 조화롭게 살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사항을 말해주고 있다. 긍정적인 사고와 행동을 통해 조화로운 삶이 자리잡을때 비로소 자신이 원하는 삶으로 이끌 수 있는 힘을 얻게 되는 것이다.
감사, 칭찬, 사랑, 믿음
매일 100가지씩 감사한 일을 적으면 삶의 엄청난 기적을 경험하게 된다고 작가는 말한다. 진정한 감사는 부정적인 마음상태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새로운 열정으로 가득차게 만든다. 긍정의 말과 행동과 감정들은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다.
'긴장을 풀어라'
편안한 자세로 감정에 집중하여 몸의 긴장을 풀어라. 긴장감에서 벗어나는 순간 우주와 조화를 맛볼 수 있게 된다.
'자신이 바라는 완벽한 상태를 상상한다'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고민하거나 걱정하는 것은 바라는 것을 이루기 위해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바라는 것을 이루어서 누리고 있을 모습을 떠올리며 상상하는 것만이 우주가 내편이 되어 주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한다.
더 나은 내일을 꿈군다면, 잠들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다. 오늘 행복했던 순간을 떠오르며 감사한 마음을 갖는 일이다. 만약 당신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당신이 원했던 대로 이루어졌다고 계속 생각하라. 잠들기 전, '나는 숙면을 취할 것이고, 에너지가 가득 충전되어 일어날 것이다. 내일은 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이 될 것이다'라고 되뇌라. - Day 28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 버리기
우주 전체가 당신의 전부를 지지하고 있다는 것을 상상하라.
좋은 생각, 좋은 말, 좋은 행동을 하라.
30일간의 베풂을 실행하라.
원하는 바를 쓰고, 상상하고 말할때, 당신이 현재 시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다. 당신의 몸과 마음 그리고 열망을 겉으로 발산하고,그것들이 지금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하라. - Day 41
좀 더 체계적이고, 실천에 집중된 지침서이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생긴다. 매일 매일의 실천할 부분이 조금씩 추가되고, 구체적인 실천에 대한 샘플들이 제시되면 더 도움이 될꺼 같다. 하지만 비록 짧은 글들이지만 반복해서 읽고 실천할 내용을 정리한다면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지침서가 되어 줄 것이다. 좋은 것만 생각하고, 부정적인 것은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실천방법이다. 생각과 말과 행동에서 긍정적인 부분에만 집중한다면 분명히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변화된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이루어질 일들에 감사하면서 오늘이 최상의 날임을 기뻐하면서!
[살림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