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겨울왕국 (전체 대본 + 워크북 + MP3 CD 1장) - 30 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강윤혜 / 길벗이지톡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이 올 겨울 영화시장을 강타했다. 이 것만으로 부족하여 OST, 도서의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여서 겨울왕국에 대한 뜨거운 인기가 언제까지, 어디까지 지속될런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명성을 듣고 보게 된 영화여서 인지 내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인지 일반적인 디즈니 애니매이션으로 평이한 감동 정도로 와닿아 솔직히 이리 인기 많음이 완전히 이해되진 않지만 OST가 멋지다는 것 만은 인정이다.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는 몬스터 대학교편을 통해 이미 접한 바가 있어 책의 구성 방식이 낯설지 않다. 이 책은 영어 고수들이 많이 추천하는 영화 대본을 통해 통문장을 외우는 방법을 강조한다. 영화의 전체에서 30장면을 뽑아 교재를 엮은 것으로 자세한 설명을 통해 대본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대본의 문장을 외우는 방법으로는 장면 암기 3단계 훈련법을 사용하고 있다.

 

 

 

 

 

 

Step 1 장면 파헤치기 - 구문의 이해를 통해 문장을 암기하도록 한다. 문장에 대한 설명, 발음의 특징을 알려 주며 구문의 exercise 도 첨부하여 연습하여 익히도록 유도한다.

 

Step 2 따라 말하기 -  책과 함께 제공되는 CD의 mp3 화일을 들으며 대본을 보고 따라 말하기를 진행한다. 외국어를 익힘에 중요하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많이 듣고 많이 말하기를 교재에서는 대본 보고 따라 말하기 5회, 대본 없이 따라 말하기 5회를 진행하도록 한다.

 

 

 

 

Step 3 완벽히 외우기 - 우리 말을 보면서 영어의 문장을 기억해내고, 연극같이 역할에 맞춰서 대본을 말해보는 연습은 암기한 문장을 실습하는 단계로 점검을 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Step 4 유용한 표현 익히기 - 주요 장면외에 놓치기 아까운 표현들을 정리해서 익히도록 간단한 설명과 해설을 곁들이고 있다.

 

워크북과 CD외에 스크립트 북은 영화 전체 대본으로 구성되어 있고, 문장의 번역, 단어설명까지 함께 있어 워크북과는 다른 형태로 영어 듣기를 진행할 수 있다. 애니매이션을 영화로 보고, 스크립트 북을 통해 전체적인 문장을 듣고, 워크북으로 매일의 분량을 진행한다면 30일이 지난 후 많이 알게 된 스스로에게 놀랄 수 있을 것 같다. 애니매이션으로 보고 영어책으로 접하게 되는 주제는 흥미와 공부라는 두마리 토끼를 함께 잡는 격이라 효과면에서도 좋을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