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7년 월간우등생학습(1년) - 4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학교 교과서가 워낙 잘되어 있어 그것만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하지만 4학년이 되면서 부쩍 어려워지고, 과목도 많아지는 것이 학교 공부만으로는 좀 불안한 생각이 든다. 교과서를 중심으로 하되 좀 더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부교재를 찾게 되는 시기가 요맘때인것 같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시험에도 대비가 되겠지만 기본개념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이해 이후의 응용에 관심이 있어 아이에게 보여주기 전에 먼저 내가 관심있게 보게 된다.
우등생학습안에는 국어, 사회, 과학이 골고루 다루어지고 있다. 국어부분엔 주별 학습목표를 '이렇게 공부하세요'란에 가이드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달에 배우는 부분에 대한 핵심내용을 만화로 미리 이해할 수 있게 간단히 소개되어 있다. 국어의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를 고려하여 문제를 주별로 풀게 했고, 지문의 문장 중 어려운 단어는 '낱말공부'부분에서 부연설명을 해주고 있다. 또 한자로 본 교과서 용어부분에선 한자에 대한 쓰기, 읽기를 연습할 수 있어 한자를 익힐 수도 있다. 사회, 과학도 동일한 형식으로 접근할 수 있었다.
따로 나뉘어진 과목이 수학인데 교과서 수학과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과내용의 개념을 바탕으로 핵심 익히기와 문제풀이로 되어 있고 문제 해결력 특강과 성취도 평가 문제가 다음으로 제공되어 있어 교과내용에서 심화된 문제들을 풀 수 있었다. 스토리텔링 수학에서는 표와 그래프를 보고 문제를 풀어가는 유형과 문장을 읽고 이해해서 풀어야하는 유형으로 나뉘어 있는데, 수학도 결국은 국어실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주말, 월말평가 문제는 따로 구성되어 있고, 핵심카드가 있어 전체를 복습하기에 적합하게 요약 정리되어 있다. 매달 모아서 요약노트를 만들면 시험전 짧은 시간에 전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자료로 충분해 보인다. 부모가 옆에서 계획을 세워 문제집을 규칙적으로 푸는 습관을 들인다면 효과적으로 아이의 공부습관을 들일 수 있는 교재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