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년전 남편 건강이 안좋아서 몇개월간 회사를 쉰 적이 있다. 가장이 휴직을 하게 되니 미래의 소득에 대한 걱정이 많아졌다. 그래서 재테크로 월세받을 만한 괜찮은 투자처가 없을까 중개사무소를 다니며 현장도 보고 부동산에 관심을 가진 적이 있었다. 정말 어마어마한 융자를 내어서 원룸 건물이나 빌딩을 매입해 거기서 나오는 월세로 이자와 원금을 갚는 방법을 추천하는 곳이 많았고, 큰 땅을 매입한 중개업자가 필지를 나누어서 건물을 짓는다며 적극적으로 권하는 곳도 있었다. 이 곳이 알고보니 기획부동산이었고 매체에 자주 나오는 사기업체들 조심하라는 그 분야였다. 기획부동산이 모두가 사기는 아니지만, 그 당시 입지에 대한 안목이 부족했던 탓에 그곳을 선택했었으면 이자라도 갚을 수 있었을까 하는 아찔한 경험이 있다. 그래서 대출이라는 큰 모험을 해야만 하는 부동산 투자는 반드시, 꼭 미리 공부하고 신중하게 접근해야하는 것을 깨달았다.






한번 살펴보라. 지난 50년간 땅값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쌀값 50배 기름값 77배 뛰는 동안 땅값은 3000배 올랐다. (본문 중)


<돈 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 을 쓴 저자는 온라인에서 '자수성자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 투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큰 돈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책 제목처럼 소액으로 땅투자 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많은 부동산투자 중 왜 땅이어야하는지를 물가상승에 비교해서 얘기한다. 다른 부동산 가격도 분명 많이 상승했지만 토지 상승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그렇기에 적은 돈을 투자해서 가장 큰 투자수익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임대업도 평균수익율 10%를 넘기 어렵고, 시중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현재 예금 금리 5%를 넘는 상품을 찾기 어렵다. 그러나 토지는 보유기간에 따라서는 100%의 수익을 꿈꿀 수 있는 영역이다.

초보가 땅투자에 접근하기는 어려운 영역이다. 우선은 확실한 전문가를 만나서 좋은 투자처를 제안받아야 하고, 투자자는 투자처를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도전해볼 수 있는 용기도 함께 필요하다. 투자를 위해선 반드시 공부가 선행되어햐하는데 땅이 오를지에 대해 미리 알 수 있다고 한다. 민자사업과 국책사업, 기타 부동산 동향에 대해 알고 있다면 사기도 예방되고 부동산 가치를 전망할 수도 있다. 정책의 흐름에 대해 빨리 인지하기 위해 일정시간을 투자해서 신문을 읽고, 토지관련 책을 최소 2권은 읽으면 안목이 생긴다고 한다.

지분 투자에 대해서도 다룬다. 기획부동산 사기의 일종으로 가치없는 땅을 지분 투자로 묶어 비싸게 파는 것이다. 사기에서 악용되어서 유명해졌지만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지분 투자는 자주 경험할 수 있다. 나의 경우도 공동지분 등기로 이루어진 땅을 소유하고 있어 매매가 어려운걸 경험했으니 지분 투자의 경우는 신중하게 결정하고 투자해야만 한다. 지분 투자 중 공유지분 등기의 경우는 내 소유의 지분만 매매할 수 있으니 소액 투자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투자방법이다.

토지 투자에서 분명히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특히 초보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은 허위과장 광고하는 개발 호재 정보와 지분 투자에서 공동지분 등기와 총유의 경우이다. 그리고 땅매매에 있어 꼭 알아야하는 것과 피해야하는 것을 저자는 알려준다. 맹지를 피하고 지방보다는 도시의 땅, 실수요자가 많은 땅, 용도변경이 가능한 땅 등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쉽게 넘길 수 있는 부분이라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토지를 분양받아서 돈 버는 7가지에 대해서도 책에 언급되어 있다.

초보도 돈 버는 땅 투자 노하우1,2 에서는 투자지역 분석, 권리분석, 가치있는 땅 고르는 방법, 그린벨트 땅, 기획부동산 피하는 법 등 초보들에게 꼭 필요한 땅에 대한 지식과 저자만의 방법을 알려준다.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는 것만으로 땅투자에 대한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돈 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을 읽는 것만으로도 땅투자에 대한 정보들이 정리가 되고, 교육을 받은 듯했다. 나에게는 땅투자에 대해 많은 공부가 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