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책 읽는 30대 klhan85입니다.

벌써 블로그를 운영한지 4년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보다 탄력도 붙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지만

사람이다 보니 욕심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똑같은 어쩔 수 없는 욕심이 있는 인간 중 한 명인 것 같네요.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수익화를 추구하려면 콘텐츠보다는 기술과 로직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사실 수익도 추구하고 싶으면서 저의 블로그가 저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기도 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쫓는 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노골적인 수익 추구화보다는 어느 정도 절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 만나볼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를 통해 최소한 필요한 블로그 운영의 상식과 로직은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 블로거를 꿈꾸거나 운영은 하지만 무언가 부침이 있는 분들은 저와 함께 이 책을 잠시 만나보시죠.

 

이 책을 읽고자 하는 분들의 상황은 모두 제각각일 것 같네요.

그래서 권호영 저자는 첫 시작에 대한 설명부터 운영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이 책 한 권에 담았습니다.

너무 방대한 책을 만드는 건 읽으려는 사람에게 읽기도 전에 지치게 하는 편이 있어 그 부분은 잘 피한 것 같습니다.

책의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아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읽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보다는 저와 같이 운영을 하시는 분 위주로 짧게나마 글을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긴 하지만, 권영호 작가님은 1일 1포스팅을 강조합니다.

그에 더해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주제 포스팅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4년 넘게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저 역시 1일 1포스팅을 늘 다짐했지만 보시다시피 잘 지켜지지는 않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분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꾸준한 포스팅은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비록 1일 1포스팅을 매일 지킬 순 없더라도 제 나름대로 1주일에 최소한 3번은 포스팅하겠다는 기준은 세워둔 상태입니다.

일단은 블로그에서 활로를 찾기 위해서는 일단 일정 이상의 포스팅이 있어야만 그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습니다.

 

저는 챕터와 챕터 사이에 다양한 Q&A 가 쏠쏠한 역할을 해줬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한 번쯤 고민해 봤을법한 질문들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이 부분을 운영 중인 블로거들이 읽는다면 가장 많은 도움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가지 더 좋았던 점은 다양한 블로그의 기능을 설명해 주는 점이었습니다.

저도 꽤 오랜 기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네이버 블로그 팀은 끊임없이 로직을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면서

어느 순간 기능에 대한 정보를 받기를 포기했었는데요.

그래도 이 책에 나오는 정도의 기능은 가장 중요한 기능을 요약해서 제공하는 것 같아 활용할 게 많은 것 같습니다.

이웃 관리, 콘텐츠 정보 제공 방법 등 애매하게 아는 법을 이번 기회에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블로그를 비롯한 SNS 관리는 선택에서 필수로 넘어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 도구를 통해 나를 얼마나 표현하고 또 재테크도 겸하면서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시대의 변화된 모습인 것 같습니다.

지금 블로그 운영 시작을 주저하고 있거나 방법을 몰라 막막한 분,

그리고 열심히 운영은 하는데 슬럼프에 빠진 분들에게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권해봅니다.

 

* 푸른 향기 서포터즈 4기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