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이 아이에게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94
크리스 버카드 지음, 데이비드 매클렐런 그림, 이지영 옮김 / 북극곰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아이가 땅에게 물었습니다.
"행복을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



여러분은 행복을 어디서 찾고 있나요?
행복은 그저 멀리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떻게 알고 나한테 딱 맞는 책이 왔다.
요즘 난 산에 올라가서 대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을 만끽하면서 더욱더 행복을 느끼고 있다.


행복을 찾는 아이에게 땅은 바다로, 폭포로, 숲으로 안내한다.
가서 경이로운 자연과 함께하지만 행복을 찾지 못한다.


"아이야, 정말 제대로 보았니?"
땅은 말한다.


이 말은 나에게 하는 말 같았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여태 몇십년을 살면서
수많은 경이로운 자연을 봐 왔을텐데
그냥 지나치는 일이 많았다.


아무리 좋은 경관이라 해도 빨리 지나치면 보지 못하는법.
그곳에 머물러서 천천히 봐야 제대로 보이는거 같다.
힘들게 산에 올라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
그렇게 경이로울수가 없다.
내려다 보는 아랫세상은 너무나 치열한데
위에 올라보면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행복함을 준다.


내가 느끼는 이 행복감처럼 말도 안되는
자연 경관그림들이 책에 나와
감탄 감탄 또 감탄하면서 봤다.


행복은 이처럼 너무나 우리에게 가까이 있다.
아이에게도 이런 행복한 삶의 가치를 알게 해 주고 싶다.
행복은 찾기 나름이다.
행복을 찾아 땅이 알려준데로
바다로, 폭포로, 숲으로 아이와 함께 다니면서
행복은 늘 우리 곁에 있다고 알려주고 싶다.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나의 삶의 가치에 대해 행복을 향해
이 책으로 함께 떠나요.

*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