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귤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92
다은 지음 / 북극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없는 그림책 좋아하나요?
글 없는 그림책은 글을 몰라도 그림만으로도
소통과 공감과 상상력을 더 돋보이게 해서
더없이 좋은거 같아요.


특히 이 책은 툭툭 그린듯한 밑그림에
오렌지색으로 포인트를 준 색감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첫장면이 인상적이라
마지막장 까지 봤다가 다시 첫장면을 찾게되는
토끼귤만의 마법같은 책이예요.


첫장면이 누군가가 책을 잡고 흔들고 있네요.
우리도 흔들어 봅니다.
나무에 달린 이 귤들이 우루루 떨어질것만
같은 느낌은 틀리지 않습니다.


우루루 떨어지는 귤을 피해서 도망치는
이 토끼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과연 귤과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귤을 맛보게 될까요?


이 그림책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오감이 다 자극이 되었어요.
촉감, 시각, 후각, 미각까지~


특히 미각이 더욱 그랬어요.
그림책 보면서 입에 침이 고이는 현상까지!
귤과즙이 내 입속으로 들어오는거 같았어요.
아는 맛이라 침이 고였겠죠?
같이 이 토끼들과 귤축제를 함께 하고 싶어집니다.


한장한장 소중히 넘기면서
다음장면은 어떤 장면이 나올까? 기대하며
상상하며 넘기며 봤어요.


특히 글없는 그림책에 딱 알맞는
독후활동지를 보내주셔서
아이와  재미있게 상상력 넘치게
말풍선을 채워보았어요.


말풍선을 채움으로써 자신만의 상상력
그림책을 하나 만든 느낌이라
간단한 그림책을 완성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되어 작성된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