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면서 이기는 관계술 - 사람도 일도 내 뜻대로 끌어가는 힘
이태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저자 이태혁은 전문작가도 아니고, 심리나 인간관계술 전문가도 아니고 원래 직업은 프로겜블러입니다.
프로겜블러로 성공하려면 포커페이스하면서 게임에서 이기고자하는 상대방의 심리를 잘 알아야겠죠.
본인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이 책을 쓴 것 같습니다.
과거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나와서 카드를 이용한 심리게임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그는 10여 년간 50개국을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을 쌓으면서 관찰을 토대로 사람의 심리를 꿰뚫는 안목을 가졌다고 밝히고 있어요.
지난주 시작한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드라마에서는 사람의 내면의 목소리 즉, 마음을 읽는 신비한 능력이 있는 고등학생이 주인공인데요.
듣고 싶지 않은 남의 내면의 목소리가 들려 인생이 피곤하긴 하겠지만 분명 부러운 능력이에요.
이 책은 인간관계술인데요.
살면서 가장 힘든 것이 인간관계인 것 같아요.
상대방이 기분 상할까봐 무조건 참는 것도 현명한 것은 아니고, 그렇다고 감정대로 내질러 오히려 관계를 악화시키는 것도 좋지 않은 방법이고요.
상대와의 관계에서 우위를 점하면서도 관계를 해치지 않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공감, 배려, 나눔이라는 전략적 사고가 필요하며 자신을 낮추고 상대의 힘을 역으로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아무리 현자라고해도 이 세상 모두가 내편이 될 순 없죠.
모든 사람과 좋은 인간관계를 맺으려고 하기보다는 내 편이 될 수 있는 사람을 골라 현명한 인간관계를 맺기에 대한 대안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