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 365일 하루 5단어 암기 습관의 기적 : 교육부 지정 초등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500 ㅣ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하루에 단어 다섯 개씩, 제일 힘들다는 '꾸준히'를 도와주는 책. 개인적으로는 위쪽 스프링이 있는 노트를 선호(필기하기도 편함) 하는 사람이라 이런 탁상용 스타일 책이 좋다. 특히 학습 용일 때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늘 곁에 둘 수 있는 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선물용으로 필요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 책인데 뜯어볼수록 장점이 많은 것 같다.
우선 내용은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개와 주제별 일상 단어 500개가 들어있다. 5×365= 1825개의 단어가 필요하겠지만 5일 치 25개의 단어를 외우면 6일째는 복습 테스트, 7일째는 회화 문장 3개를 제시하기 때문에 단어 수가 적어 보여도 빈틈없는 365일 공부 계획이 짜여있다. 하루에 단어 5개면 부담 가지 않는 정도의 양이고, 복습과 회화가 더해지는 패턴이 공부를 덜 지루하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난이도가 쉬운 대신 꾸준히를 배울 수 있다면, 초등학생들의 공부습관을 만들어주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을 받아 보고 사실 한 페이지 안의 구성이 참 마음에 들었다. 오늘의 날짜, 발음을 들을 수 있는 QR, 각 단어의 스펠링, 발음기호, 한글로 적은 발음, 품사별 의미까지 내용적으로 필요한 모든 걸 알차게 채운 느낌이랄까. 시각적인 이미지도 알차다는 표현과 꽤 어울리는 게 책 사이즈도 크지 않은데 그 안에 사각 틀을 넣어 공부 내용은 고맙게도 압축시켜놓은 인상을 주고(공부해야 할 입장에서 양이 적으면 더 좋으니까ㅋㅋ), 사각 틀 바깥은 선명한 색을 넣고 위쪽엔 귀엽고 화려한 일러스트가 있다. 이러한 페이지 구성은 집중력이 약하고 흥미가 끌리는 것에 약할 초등학생 나이대의 아이들에게 꽤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다. 일러스트는 무언가 소품을 하나씩 장착하고 있는 동물들인데 가방을 메거나 튜브를 허리에 끼고 있거나 하는 등 여행지 느낌을 폴폴 풍기는데 일단 귀엽다. 내용은 알차고, 외관도 훌륭, 기능성도 발군인 듯한 영어 단어 학습책. 초등학생들에게 추천 및 선물하기 좋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긴 서평입니다 ※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긴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