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 순수 자바스크립트를 익히며 주도적인 개발자로 성장하기
고승원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12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_ 순수 자바스크립트를 익히며 주도적인 개발자로 성장하기 을 읽어보고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비제이퍼블릭 출판사의 책이며, 고승원 님이 쓰셨습니다.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는 순수 자바스크립트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플러그인이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 순수 자바스크립트를 말하는데, 바닐라 스크립트라는 이름은 많이 들었었는데 이것을 의미하는지는 오늘 알았습니다 ㅎㅎ; 이미 알고 있던 의미였더라구요! ㅎㅎ
책 표지는 상큼합니다. 잘 만들어진 것 같구요.
자바스크립트의 역사 -> 개발 환경 구성 -> 기본 문법 -> 자바스크랩트 내장 객체 -> 고급 문법 -> 실습으로 기본적인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추가적으로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약간의 부가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바닐라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을 여러가지 해주는 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은 이런 식입니다. 깔끔하게 노란색으로 제목이 표시되고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읽기에 좋은데요. 다만, 코드 색이 단색이라 보기 어려웠는데 개선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 주석이나 메소드, 변수 같은 부분이 다르게 표기되어야 가독성이 좋은데, 단색이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 책은 HTML, CSS 를 아는 개발자가 처음 자바스크립트를 접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쓰여졌습니다. 실습을 웹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는 필수가 맞는 것 같습니다. 책을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많은 자바스크립트 지식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종류의 함수도 있네?' 라고 당장 쓰지 않더라도 함수가 뭐가 있는지 익히면서 갈 수 있을 것 같구요.
가독성은 괜찮은데 책을 읽을 때 디자인적인 부분이 약간 아쉽다고 느꼈습니다. 주석 때문인지 폰트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약간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초보자가 보면서 잘 모르는 부분을 찾아보거나 처음부터 보면서 지식을 익히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