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더 잘 보이는 단위 도감 알고 보면 더 잘 보이는 시리즈
나인완 지음 / 기린미디어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꼬맹이와 흐뭇하게 수수께끼 하듯이 <알고 보면 더 잘 보이는 단위 도감>을 읽었습니다. 초등 고학년에 접어들어서 단위에 대해 다 알겠지~는 오산이었습니다. 뒤로 갈수록 조금씩 더 어렵구요. 꼭 알아두어야 할 단위들이 나옵니다. 저도 배우네요.


<알고 보면 더 잘 보이는 단위 도감>은 일상생활은 물론 교과서 곳곳에 등장하는 단위들을 그림 속 장면으로 생생하게 담아, 단위의 속성과 쓰임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는 책입니다.

길이를 나타내는 단위, 수와 양을 세는 단위, 시간을 말할 때 쓰는 단위처럼 꼭 알아야 할 기본 단위는 물론, 가전제품, 날씨 예보, 지도와 표지판, 우주와 자연을 관찰할 때 사용되는 단위까지 폭넓게 소개해요. 각 장면에는 단위가 실제로 쓰이는 상황이 함께 그려져 있어, 단위가 왜 필요하고 어디에 쓰이는지 한눈에 알 수 있지요.

그림을 따라가며 단위를 하나씩 살펴보다 보면, 단순히 외우는 공부가 아니라 생활 속 의미를 이해하는 경험이 됩니다. 글을 읽을 때 숫자와 단위의 뜻을 정확히 파악하게 되고, 사회 시간에 지도나 통계를 볼 때도, 수학과 과학 시간에 나오는 수치와 단위도 훨씬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재미있게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단위의 세계를 여행하다 보면, 여러 교과 공부가 한결 더 쉽고 즐거워지는 변화를 자연스럽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요즘 초등 고학년 예습하자면서 사회, 과학 부분 해보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울꼬맹이가 사회는 도통 관심도 없고 그냥 흘려보내는 과목이기도 해서 걱정하는 과목이거든요. 실상 생활에서 참 중요한 부분인데 말이지요. 짬 날 때마다 계속해서 수수께끼 하듯이 봐야겠습니다. 유익한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