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통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요? - 우리 사회를 연결해 주고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해 주는 똑똑한 교통수단과 미래의 교통 ㅣ 어린이 사회생활 첫걸음 6
김주현 지음, 안주영 그림, 강갑생 감수 / 팜파스 / 2026년 1월
평점 :
<교통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요?>는 동화 속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읽으며 얼마나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고, 각기 다른 특징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지요. 그리고 하늘을 나는 택시, 친환경 에너지로 가는 배, 1인용 모빌리티! 등 첨단 기술로 이전과 다른 세상을 보여 주는 똑똑한 교통과 미래 사회 이야기가 담겨있는 책이에요.



<교통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요?>는 단순히 이동 수단으로 여겼던 교통이 얼마나 우리 일상과 사회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지를 알려 주며, 중요한 사회 기능으로 활약하는 교통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 주는 생활 동화책입니다. 일상생활 속 교통에 대한 다채로운 에피소드 속에서 교통의 역사와 발전을 살피고, 교통으로 인한 경제와 지역 환경, 미래에 대해 이해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생활 속 다양한 교통수단을 살펴보면서 교통으로 촘촘히 연결된 사회의 각 부분들과 우리 동네를 벗어난 더 넓은 지역 간의 관계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이제 첨단 기술은 더 똑똑한 교통수단을 만들어 내어 미래 사회의 모습을 바꾸어 갈 것입니다. 이렇게 첨단 과학 기술은 영화에서만 보았던 교통수단을 실제 현실에서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운전자가 운전하지 않아도 스스로 운전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 먼 공항이 아닌 도심에서 마치 택시처럼 이용할 수 있는 비행기 등 상상 그 이상의 교통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지하철을 주로 이용하며 살다가 버스를 주로 이용해야 하는 지역으로 이사하게 되서 이 책의 이야기들이 더 와 닿더라구요. 최근에 자동차 전시 다녀왔는데 우리 삶에 꼭 필요한 교통수단이 어떻게 만들어질지 미래 교통수단도 봤거든요. 책의 내용처럼 더 멋진 생활로 이어질 수 있는 미래를 기대합니다. 유익한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