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문수, 환경 오염을 막아라! ㅣ 고전에 빠진 과학 8
정완상 지음, 홍기한 그림 / 브릿지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저는 박문수를 알고 있는데, 아쉽게도 울꼬맹이는 모른답니다. 그래서 이 책의 암행어사가 생소하지요. 저는 처음부터 너무 재밌었는데, 아이는 중간중간 조선 시대와 현대가 맞물려 안 어울리는 포인트를 재밌어 하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컵라면을 한참 먹고있는 울꼬맹이에게 그 부분을 보여주니 흠짓하는 순간이 있어서, 제가 백날 얘기하는 것보다 훨씬 교육적 효과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문수, 환경 오염을 막아라!>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환경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 박문수의 활약을 그린 유쾌한 고전 과학 이야기입니다. '고전에 빠진 과학' 시리즈의 여덟 번째 이야기로, 폐건전지, 유성 페인트, 불법 건축 자재 등에 얽힌 실생활 속 환경 문제를 박문수 특유의 날카로운 추리력과 과학 지식으로 풀어나가지요. 초등 과학과 중등 기초 과학 개념이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마치 수사 드라마를 보듯 몰입하며 과학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각 장마다 등장하는 '더 알아보기' 코너는 독서 후 과학 개념을 한 번 더 정리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과학, 환경, 역사까지 한 번에 배우는 박문수의 특별한 이야기 속으로 지금 떠나 보세요!
진짜 유쾌하고 재밌습니다. 읽다보면 저도 몰랐던 일상생활의 환경오염에 관한 이야기도 나와서, 새롭게 배웠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조선시대와 현대가 맞물려 웃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울꼬맹이도 이 시대에 백화점이 어딨냐고 아우성입니다. 이 책으로 겨울방학 숙제인 독후감 써보려구요. 유익한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