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5 - 탈옥수 보스 코알라를 찾아 호주로 출동! 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5
김언정 지음, 김규태 그림, 캐릭온TV 원작 / 대원키즈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키포오 탐정사무소>가 벌써 5권이 나왔네요. 처음에 울꼬맹이들이 엄청 좋아해서 서점에서 사준 책이라 기억하고 있거든요. 애니원에서도 방영되고 있다니 만화도 보고 싶네요. 저도 이번 5권은 호주편이라 궁금해서 다 읽어보았어요.



새로운 사건을 기다리는 타키 포오의 탐정 사무소에 호주의 수도 캔버라에서부터 전화 한 통이 걸려 옵니다. 전화를 받자마자 캥거루 폴 경감님의 다급한 목소리가 들려왔어요. "보스 코알라가 감옥을 탈출했어요!" 그런데 아무런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지 뭐예요? 그렇다면 이것은 밀실 사건! 타키 포오는 폴 경감님의 전화를 받자마자 곧장 호주로 떠납니다. 영어로는 오스트레일리아라 부르는 오세아니아 대륙의 나라이지요. 타키 포오는 아름다운 시드니항을 지닌 대도시 시드니에서부터 출발해 지구의 배꼽이란 별명을 지닌 세계에서 가장 큰 바위산 울루루,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천혜의 자연이 반기는 태즈메이니아섬, 우주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산호초 지대인 그레이트배리어리프 등 보스 코알라를 붙잡기 위해 그가 남긴 단서를 따라 호주 곳곳을 모험합니다. 이곳에서 타키 포오는 캥거루를 비롯해 웜뱃, 오리너구리, 태즈메이니아데블, 쿼카, 에뮤, 딩고, 왈라비 등 호주의 개성 넘치는 다양한 동물을 만나지요. 괴도 물음표에 이어 나타난 또 다른 악당 보스 코알라에 맞서 타키 포오는 과연 무사히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타키 포오의 엉뚱하지만 기발한 추리가 빛나는 <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5권과 함께 눈부신 자연과 개성 있는 동물들이 반기는 호주로 떠나요!


호주 나라도 궁금해서 한번에 읽었지만,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타키 포오의 추리가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울꼬맹이들에게 인기있나봅니다. 책 보자마자 책상에 딱 가져다놓고 읽더라구요. 같이 들어있는 엽서도 아주 소중하게 보관합니다. 즐겁고 유익한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