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리마블 인도 ㅣ 지리마블 시리즈 2
자스빈더 빌란 지음, 니나 샤크라바티 그림, 김미선 옮김 / 윌북주니어 / 2025년 11월
평점 :
<지리마블 인도>는 인도 출신 작가 자스빈더 빌란과 일러스트레이터 니나 샤크라바티가 현지의 시선으로 완성한 스토리텔링형 지리 탐험서에요. 힌두교, 이슬람, 불교 등이 공존하는 종교의 나라이자 수많은 언어와 풍습이 살아 있고 IT 강국으로 성장한 놀라운 인도의 이야기를 통해 세계화 시대 문화 공존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 줍니다. 개인적으론 기안84가 여행했던 프로그램 때문에 인도도 가보고 싶긴 했거든요. 그래서 궁금한 나라이기도 했어요.



인도 소녀 타라와 할머니는 신비한 지도를 따라 인도 전역을 누비며 강과 산, 도시와 마을, 축제와 전통이 얽힌 이야기를 하나씩 발견합니다. 단순히 인도의 정보를 나열하기보다 읽을수록 다음이 더 궁금해지는 할머니의 이야기 속에서 사회, 지리의 핵심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사고력과 탐구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눈 덮인 히말라야 산맥에서 찬디가르 바위 정원, 벵골만에서 타르사막까지 인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대표 도시 28개의 여정에서 지역의 자연환경이 사람들의 산업, 생활, 문화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타라와 할머니의 이야기에서 만날 수 있지요. 지리가 산업과 문화를 어떻게 만들어 왔고 바뀌어 왔는지 또한 깨닫게 됩니다.
처음에는 세계사 공부하게 하고 싶어서 읽으라고 했어요. 억지로 외우는 학습보다 이야기 형식으로 읽어두면 잘 기억하리라 믿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유아기 때 그렇게 세계나라 이름도 외우고 그랬는데, 다 잊어버렸더라구요. 인도에 대해서는 척척박사가 될 것이라 짐작해봅니다. ㅎㅎ 유익한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