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 내어 읽기 : 3단계 - 읽기 유창성을 바탕으로 한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 내어 읽기 3
윤희솔.소선중 지음 / 길벗스쿨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중학생이 되니 발표하는 수업도 꽤 있더라구요. 한참 사춘기인지라 발음이 뭉개지는 경향도 있구요. 그래서 작은 아이는 미리미리~ 힘들지 않게 습관처럼 들여놨으면 해서 접해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저 개인적으론 소리내어 읽는 것이 암기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1. 저명한 학자들의 수많은 연구로 입증된 '소리 내어 읽기'의 효과 경험!
'소리 내어 읽기'는 이미 수많은 학자들의 연구로 입증되었듯이, 문해력의 토대를 다지는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글을 소리 내어 읽게 되면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읽고, 소리를 듣는 세 가지 자극이 가해집니다. 따라서 눈으로만 읽는 것보다 훨씬 두뇌가 활성화됩니다. 놀랍게도 우리 조상들은 뜻도 모르는 천자문을 소리 내어 읽으며, 이미 이러한 이론을 오래 전부터 실천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2.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된 60편의 글을 읽으며 풍부한 학습 지식 습득!
이 책에서 글감으로 활용된 내용은 초등 1학년과 2학년의 교과 과정에 수록된 각종 학습 지식과 정보들입니다. 단순히 글감만을 제시한 것이 아니라 낱말 풀이, 내용 확인 문제 등을 수록하여 학년별 학습 지식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훈련까지 병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 '소리 내어 읽기' 훈련을 통해 독서력 및 발표력 증진!
'소리 내어 읽기'는 독서력과 발표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글을 소리 내어 읽다 보면, 다양한 표현에 익숙하게 되어 책을 이해하는 능력이 발달하고, 꾸준히 입으로 소리를 내는 과정을 겪으며, 남들 앞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수 있는 자신감이 길러집니다.

이 책에서 권장 읽기 시간이 나와있어요. 사실 읽기를 해도 어느 정도의 시간안에 읽는 것이 좋다고 표기해 놓은 책은 잘 못 본 것 같은데, 이 부분이 저는 참 좋더라구요. 아이도 읽을 때 스톱워치 해 놓으면 더 학습동기부여가 될 것 같구요. 잘 활용해서 소리 내어 읽는 습관을 잘 길러보고 싶어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