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 근육을 키우는 하루 10분의 기적 - 매일 실천하는 작은 습관이 나를 단단하게 만든다
이형준 지음 / 하늘아래 / 2025년 9월
평점 :
울집의 사춘기가 갱년기를 이겨 먹는거 같습니다. 제일 첫 주제인 감사 읽다가 진짜 울집의 사춘기가 꼭 읽었으면 해서 책상에 갖다놨습니다. 38DAY 후 작은 변화가 꼭 찾아와주길 바라게 되네요.



<마음 근육을 키우는 하루 10분의 기적> (부제 : 매일 실천하는 작은 습관이 나를 단단하게 만든다)은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며, 청소년들이 삶의 중심을 바로 세우고 올바른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8가지 구체적 덕목과 실천 지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바로 '마음 근육'이에요. 육체적 근육이 반복적인 운동으로 단단해지듯, 마음도 매일의 작은 실천을 통해 단단해지고, 자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힘을 길러주지요. 추상적인 조언이나 단순한 격려 보다는 하루 10분씩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지침이 들어있어요. 각 덕목마다 '이번 주 할 일 3가지'를 제시하여, 하루 한 가지씩 실천하도록 유도하구요. 반복과 꾸준함 속에서 마음 근육이 성장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음을 알려 줍니다.
"가장 형성하기 어려운 습관이야말로 청소년에게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 된다"는 점을 명심하면서 울집 사춘기가 단단한 변화와 성장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