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의 고양이 손 4 - 괴도 제로를 잡아라 무적의 고양이 손 4
우치다 린타로 지음, 가와바타 리에 그림, 한귀숙 옮김 / 키다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를 만나보았어요. 이야기가 궁금해서 단번에 다 읽을 수 있어요. 울작은꼬맹이가 읽기에 딱 좋아서 아이도 기다렸다는 듯이 가져가서 읽네요.


4권 '괴도 제로를 잡아라'에서는 미술관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을 훔쳐 가려는 '괴도 제로'와의 한판 대결을 다루고 있습니다. 1권 '고약한 은행 강도를 잡아라'에서 활약한 검은 고양이 구로가 또 한 번 등장해 매력을 뽐냅니다. 울집꼬맹이도 기억하고 있더라구요.

미술관에 있는 유명한 작품들을 계속 훔쳐 가는 '괴도 제로', 이번에는 <우는 여인>을 훔치겠다는 예고장을 받은 경찰 서장님은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이때 서장 앞에 등장한 냥냥 야나기 씨는 '무적의 고양이 손 대여점'을 방문할 수 있는 초대장을 전달하고, 서장님은 다시 한 번 고양이 손 대여점을 찾게 되는데... 1권에서 은행 강도를 잡는 활약을 보인 검은고양이 구로는 과연 이번에도 경찰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까요?

이야기는 범인의 정체를 짐작하며 읽는 추리 동화의 형식을 가지고 있어요. 구로가 유명한 그림 도둑을 잡을 수 있을지, 괴도 제로는 누구일지, 결말을 궁금해하며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지요. 읽는 내내 그림이 있어서 이야기 장면들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도 즐겁게 읽더라구요. 재밌는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